이규민 “재난기본소득 국민 개개인에게 1백만원 지급해야”
이규민 “재난기본소득 국민 개개인에게 1백만원 지급해야”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0.03.21 10:48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 민주당 이규민 후보, 기자회견 갖고 정부에 재난기본소득 지급 요청

더불어 민주당 이규민 국회의원 후보는 2020320일 선거사무소에서 코로나19 사태와 관련하여 기자회견을 열고 정부의 대책에 대한 자신의 입장을 밝혔다.

이 후보는 정부의 50조 원 긴급자금지원을 적극 지지한다. 그러나 보다 확실한 효과를 위해서는 재난기본소득도 지급하여야 한다. 아울러 농산물 소비 하락으로 인해 고통 받는 안성 농민을 위해 영농자금융자 한도액 또한 현행 1천만 원에서 3천만 원으로 증액할 필요가 있다면서 이를 정부에 공식 요청하겠다고 하였다.

아울러 코로나19로 인해 예상되는 세계 경제의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종합적인 대응책이 필요하다. 질병에 대한 단순한 피해보전 차원의 접근은 효과적인 해결책이 아니다. 정부는 보다 과감하고 적극적으로 재정을 투입하여야 한다고 이유를 설명하고, 재난기본소득의 지원 범위와 관련하여서도 코로나19는 일부 계층이 겪는 문제가 아니다. 전국민에 대한 일괄적이고 보편적인 지급이 타당하다면서 전 국민 개개인에게 1인당 100만원을 지급해야 한다는 의견을 덧붙였다.

한편 단기적으로 기존 세입을 조정하고 중장기적으로는 불로소득의 원천인 토지보유세를 신설하여 부과하면 재원을 마련할 수 있다고 구체적인 재원마련의 방법을 제시하고, “국회의원이 되면 위와 같은 내용을 담은 국민기본소득법을 제정하겠다는 자신의 공약도 재차 강조하였다.

현 정부의 코로나 사태대응과 관련하여서는 이명박 박근혜 정부의 방역 대책과 비교하여 문재인 정부의 노력에 우리 국민은 물론 세계 여러 나라가 감탄과 박수를 보내고 있다고 말하며, 특히 경기도가 감염 확산을 막기 위해 종교 집회를 금지하는 행정명령을 발동한 것에 대해서 집단 감염 사례가 계속 나타나는 만큼 시의적절하고 당연한 조치라며 지지를 확인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한심 2020-03-21 12:03:16
세금은 마르지 않는 샘인가
이규민과 더불어 민주당은 나중에 저 재정적자를 어떻게 감당하려 그러는거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