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문화예술인들, 코로나19로 지친 시민 위로에 나선다
안성문화예술인들, 코로나19로 지친 시민 위로에 나선다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0.03.19 07:56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음백신 프로젝트, 19일부터 매일 5분 분량의 자체제작 영상 제공

코로나19가 장기화됨에 따라 시민들의 심리적 불안과 스트레스도 늘고 있다.

이에 안성의 문화예술인들과 안성시 마음봉사단이 이러한 시민들의 불안과 스트레스를 해소하는데 도움이 되고자 코로나19 로 지친 안성시민을 위한 마음백신 프로젝트, 함께하는 안성”(이하 마음백신 프로젝트)19일부터 진행한다.

마음백신 프로젝트는 안성의 문화예술인들이 약 5분 분량의 노래와 악기연주, 사진, 예술작품, 춤 등으로 이루어진 다양한 컨텐츠를 영상으로 제작해 안성시민들에게 제공하는 것으로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매일 오전 10시경 공개된다.

제작된 영상 컨텐츠는 매일 오전 10시경 안성시청 홈페이지와 SNS채널(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등)은 물론이고 시사안성을 비롯한 안성의 언론(안성투데이, 우리타임즈), 안성관련 SNS 커뮤니티(안성대나무숲, 안성대신전해드립다) 등에 11회 공개되어 시민들이 감상할 수 있다.

이러한 문화예술인들의 제안을 받은 안성시도 문화예술인들에게 동영상을 제작할 수 있도록 안성맞춤 아트홀 소극장을 제공하는 등 적극 지원하고 있고, 안성시 자원봉사센터에서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이번 마음백신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안성시 음악협회 최수영 회장은 코로나19 는 세계보건기구가 팬데믹을 선포함에 따라 전 세계적으로 유행하고 있으며 이에 많은 국민들이 불안에 떨고 있다.

안성시는 시민들의 안전을 위해 방역 소독과 개인위생에 힘쓰고 있지만 코로나 19가 장기화되고 있어 시민들은 지치고 예민해져 가고 있습니다.

이런 감염 스트레스를 감소시키기 위해서는 심리방역을 통해 마음의 백신이 필요한 때라고 생각해 안성의 문화예술인들이 힘을 모았다. 시민들에게 작은 위로가 되었으면 하는 마음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멋지네요 2020-03-19 15:37:35
안성시민의식이 참좋네요. 자발적인 기부와 시와 유관단체의 협력까지.. 잘 감상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