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 문답풀이(2)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 문답풀이(2)
  • 시사안성
  • 승인 2018.05.29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편집자 주 : 오는 6월 13일 실시되는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와 관련해 안성시 선거관리위원회에서 시민들의 투표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자 “문답풀이”를 보내와 지난 5월 15일에 이어 두번째 문답풀이를 게재한다.

 

사전투표 기간 및 투표시간은 어떻게 되나요?

이번 지방선거의 사전투표 기간은 68(), 9() 이틀간 이며, 투표시간은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입니다.

 

 

투표하러 갈 때 준비해야할 것은?

주민등록증, 공무원증, 여권, 운전면허증, 국가유공자증, 장애인등록증, 관공서 또는 공공기관이 발행한 사진이 첩부된 신분증 등 선거인 본인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증명서나 서류가 필요합니다.

각 가정에 발송한 투표안내문에 선거인명부 등재번호가 기재되어 있으니, 등재번호를 오려서 가지고 가시면 투표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투표소 위치는 어떻게 알 수 있나요?

각 가정에 배달된 투표안내문에는 투표소가 설치된 건물명과 약도가 있습니다.

또한, 중앙선관위와 지방자치단체 홈페이지, 주요 포털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내 투표소 찾기서비스를 이용하면 투표소 위치를 쉽게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선거일에는 어떠한 선거운동도 할 수 없나요?

선거일에는 누구든지 선거운동을 할 수 없습니다. 다만, 선거운동을 할 수 있는 사람은 인터넷·전자우편·문자메세지·SNS를 이용하여 선거운동을 할 수 있습니다.

 

 

SNS에 투표인증샷을 게시할 때 유의하여야 할 점은?

선거일에 기호를 나타내는 인증샷(엄지손가락, V자 표시 등)SNS에 게시할 수 있지만 기표한 투표지를 촬영하여 게시해서는 안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