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승기 도의원, “이미 도축장 있는 안성에 또 다시 도축장 들어오는 것 반대”
백승기 도의원, “이미 도축장 있는 안성에 또 다시 도축장 들어오는 것 반대”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0.03.05 06:59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위한 의정활동, 간담회 개최해 안성시민과 경기도 관련 공무원 의견 듣고 전달
경기도 차원의 철저한 세부 검토 적극 당부
백승기 도의원이 4일 개최한 간담회 참석자
백승기 도의원이 4일 개최한 간담회 참석자들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백승기 의원(더불어 민주당, 안성2)이 양성면에 추진되고 있는 축산식품복합일반산업단지(이하 도축장)에 대해 반대 입장을 분명히 했다.

백승기 도의원은 4일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회의실에서 안성시민 및 축산관계자, 그리고 경기도 관련 공무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양성면 석화리 일원에 추진중인 도축장 사업과 관련된 주민의 의견을 청취하고 경기도 차원의 갈등 해결 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이 날 간담회에는 도축장 반대 대책위원회 한경선 위원장과 안성축협 관계자 그리고 경기도 축산국장, 동물방역위생과장, 산업정책과장 등 관련 부서 공무원들이 참석했다.

한경선 위원장은 이 날 간담회에서 도축관련 하루 수백대의 차량이 이동하면서 발생하는 악취 등 환경오염은 물론이고 각종 질병 감염우려, 도축장 부지 인근에 학교가 있는 점, 2011년 미양면에서 주민 반대로 무산된 사업이 양성면에서 추진되는 점, 헌법정신에 위배되는 점, 인구유입에 도움이 안된다는 점 행정의 잘못이라는 점 등 도축장이 들어와서는 안된다는 입장을 설명했다고 밝혔다.

 

산업단지 조성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주민 의견 수렴

미양면에 포기한 사업을 양성면에 하는 것도 형평성에 맞지 않아

백승기 경기도의원
백승기 경기도의원

이에 대해 백승기 도의원은 안성시는 다양한 택지.도시개발사업과 산업단지 및 물류단지를 조성할 수 있는 여건이 구비되어 있어 경기도 내에서 우수한 성장동력을 갖춘 지역임에 틀림없다고 강조하고 안성시에는 이미 도축장 시설이 운영되고 있어 대기업에서 유사업종인 도축관련 단지를 조성하는 것에 대해 분명히 반대한다고 밝혔다.

이어 안성은 농촌과 도시가 융합된 미래의 친환경 도농복합도시로 발전할 수 있도록 계획을 수립해야 한다. 산업단지 조성 등을 위해서는 무엇보다 지역 주민의 의견 수렴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이번 간담회에서 논의된 사항들을 중심으로 앞으로도 경기도와 안성시 차원의 지속적인 의견 교환을 할 수 있는 창구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백승기 의원은 경기도도 산업단지계획심의위원회 심의를 담당하고 잇는 만큼 시.군의 공공갈등 완화 및 해소를 위한 합리적인 심의기준 마련과 철저한 세부검토 등 사전에 적극적인 역할을 다 해 줄 것을 다웁했다.

백승기 의원은 또 본지와의 통화에서 “2011년 미양면에서 추진하다 취소된 사업을 당시 시장이 2018년 양성면에서 다시 추진하려고 한 것은 형평성 문제에서도 맞지 않는다고 생각한다. ”고 거듭 도축장 반대 입장을 분명히 밝혔다.

이 같은 백승기 경기도의원의 농정해양위원으로서의 간담회 개최와 분명한 소신표명, 그리고 경기도의 책임있는 역할을 강조한 것은 초선임에도 불구하고 시민을 위한 의정활동을 하고 있다는 분명한 인식을 안성시민들에게 심어줄 것으로 보인다.

한편 양성면 석화리에 추진중인 도축장은 양성면 석화리 산 5번지 일원에 계획중인 축산식품복합일반산업단지. 이곳에서는 하루에 소 400마리, 돼지 4,000마리를 처리할 수 있는 대규모 시설로 주민들은 지난 228일까지 255일에 걸쳐 1인시위를 하며 반대하고 있고, 안성의 환경단체와 농민단체들도 반대입장을 분명히 하고 있는 사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보편적사고의 대변인 2020-03-05 11:07:39
이분....
안성시민들 보편적 사고의 대변인인듯.....
기업유치..인구증가..조급증 부리니까 세상 온갖 잡스러운것들 안성에 다들어오네요

8~9년전 미양 도축장과도 관련해서 도 객관적시각을 가지셨다 봅니다

시장공석인데다가 누구하나 나서는사람 없었는데 시원합니다....

안성인 2020-03-05 09:05:34
헐...그럼 뭐가 들어와야되는지?
공단에 공장이 입주를 해도 반대하는 곳이 안성입니다.
나도 안성 사람이지만 너무들해요
몆백억을 투자해서 사업하는데 어떻게 냄새가 날까요?
양성분들도 이해는 되지만 너무들하셔
안성은 농사만 지어야되나요
자영업자들은 정말 힘들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