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은 노동자의 도시, 최저임금법 개악되면 노동자 삶은 더 궁핍해져”
“안성은 노동자의 도시, 최저임금법 개악되면 노동자 삶은 더 궁핍해져”
  • 봉원학 기자
  • 승인 2018.05.28 22: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주현 안성시의원 나선거구 후보, 최저임금법 개악 저지를 위한 1인 시위 진행

정의당 이주현 선거구(안성3·대덕·미양·고삼)후보가 28일 광신로타리에서 최저임금 삭감법 개악 저지를 위한 1인 시위를 했다.

지난 25일 국회환노위에서 더불어민주당과 자유한국당, 바른미래당 3당이 합의한 최저임금법안이 날치기 통과되었다.

이번 법안에서 문제가 되는 것은 최저임금 산입범위에 정기상여금과 식대, 숙박비, 교통비 등의 복리후생비를 포함시켜 최저임금 인상분만큼 삭감시켜 노동자들의 월급을 줬다 빼앗는 꼼수의 내용을 담고 있다.

이에 노동계는 물론 노동자를 대변하는 진보정당인 정의당에서도 최저임금법 개악에 대한 규탄의 목소리를 높이고 있다.

이주현 정의당 안성시의원 후보는 최저임금은 단순히 시급액수만이 아니라 사람답게 살 권리를 상징하는 것이라고 대통령께서 직접 얘기했다. 그리고 2020년 최저임금 1만원을 목표로 소득주도 서민경제 활성화하겠다던 약속은 거짓이었는지 묻고 싶다오늘은 잠시 선거운동을 접고 노동자들의 삶을 위협하는 최저임금법 개악을 규탄하는 1인시위에 동참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주현 후보는 안성에는 13,955개 사업체에 9693명의 노동자들이 일을 하고 있고 77.4%5인 이하 사업장에 근무하고 있다근무환경과 노동조건이 열악한 사업체에 종사하는 노동자가 다수인 지역인데다 40대 가구 월평균 소득 분포대가 100만원~200만원 미만이 가장 높게 나오는 지역이여서 최저임금까지 삭감되면 지역노동자의 삶에 타격이 매우 크다며 우려의 목소리를 높였다.

이주현 후보는 한반도 평화를 위해 애쓰는 문재인 정부만이 아니라 노동자의 삶과 처지를 보살피는 정부가 되었으면 좋겠다이번 최저임금 산입범위 확대와 취업규칙 불이익 변경을 노동자의 동의 없이 단순의견 청취로 가능하게 한 법안을 국회가 통과시켜서는 안된다고 주장했다.

이주현 후보는 안성은 노동자의 도시이고 이번 최저임금 법안이 통과되면 노동자의 삶은 더 궁핍해 진다이번 법안이 국회에서 통과되지 않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또한 안성은 노동 복지정책이 너무 후진적이다라고 지적하며 시의원이 되면 땀흘려 일하는 노동자들의 권익을 보장하고 노동자들이 차별받지 않는 노동이 당당한 안성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이주현 정의당 나선거구 후보는 안성지역 노동자들을 위해서 비정규직 노동상담소를 개설하겠다는 노동공약을 발표한 바가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