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내 코로나 19확진환자 37명중 28명 치료중...9명은 안성의료원에서
경기도내 코로나 19확진환자 37명중 28명 치료중...9명은 안성의료원에서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0.02.25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내 신천지 종교시설 강제봉쇄하고 집회 금지하는 긴급행정명령
도내 신천지 유관시설 353곳 대상, 안성은 공도읍에 유관시설 1곳 방역예정
경기도의료원 안성병원
코로나19 전담병원으로 전환된 경기도의료원 안성병원

코로나 19가 확산되어 위기경보 단계를 심각단계로 격상되고, 24일 오후 4시 기준 확진자가 833명을 넘어선 가운데 경기도의 확진환자도 늘고 있다.

경기도에 따르면 24일 오후 6시 현재 경기도내 코로나 19 확진환자는 모두 37명이며 그 중 9명은 퇴원했으며 현재 28명이 격리 치료를 받고 있다.

이중 안성에서는 아직 확진자가 없으며 다만 이웃 평택에서 지난 223일 확진된 환자가 안성시민도 많이 이용하는 50번 버스도 이용한 것으로 나타나 많은 안성시민이 관심을 보이기도 했다.

정부 방침에 따라 안성의료원이 코로나 19 전담병원으로 전환된 가운데 24일 오후 6시현재 28명중 9명은 안성의료원에서 치료를 받고 있다.

안성의료원은 음압병실이 8개여서, 음압병실이 아닌 일반병실에도 코로나19확진환자가 입원치료중인 것으로 보인다.

안성의료원은 코로나 19전담병원으로 전환되면서 24일부터 응급실 진료 및 외래, 입원진료를 전면 중단했다.

또 경기도는 신천지 종교시설을 강제봉쇄하고 집회를 금지하는 긴급행정명령을 시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신천지 교인을 중심으로 전국에서 확진자수가 급속도로 증가하는 상황에서 국민의 안전을 지키기 위한 불가피한 조치라는 입장이다.

24일 긴급조치계획을 발표하는 이재명 경기도지사
24일 긴급조치계획을 발표하는 이재명 경기도지사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24일 오전 경기도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비상조치에 대해 설명했다.

이 지사는 최근 신천지교회 대구집회 참석자를 중심으로 지역사회 감염이 뚜렷해지고 중앙정부도 대응단계를 심각단계로 상향했다이제 특정 감염원 추적 방식을 넘어 잠재적 위험영역을 그물처럼 샅샅이 훑는 데 가용자원과 역량을 총동원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경기도는 감염병의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 제47조 및 제49조에 따라 긴급하게 행정명령을 발하기로 했다고 덧붙였다.

이에 따라 경기도는 도내에서 실내외 및 장소를 불문하고 14일간 신천지교회의 집회금지를 명했다.

도는 신천지 측이 집회 중단의사를 스스로 표명한 만큼 집회금지 명령에 따른 불이익과 피해는 거의 없을 것으로 판단했다.

이와 함께 공식 교회시설은 물론 복음방, 센터 등 신천지교회가 관리하는 모든 집회가능 시설에 대해 14일간 강제폐쇄를 명했다.

도는 자체 조사한 시설과 신천지교회가 공개한 시설 총 353곳에 대해 방역 및 강제폐쇄표시를 하고 폐쇄기간 동안 공무원을 상주시키는 폐쇄명령 집행을 하기로 했다.

폐쇄명령 대상 중 신천지교회와 무관한 곳이 있다면 이의 신청을 받아 즉시 실사를 통해 확인한 뒤 대상에서 제외하고 이를 공시할 방침이다.

이 지사는 집회금지 및 시설강제폐쇄 명령에 위반할 경우 관련법에 따라 처벌될 수 있다는 점을 알려드린다경기도가 미처 파악하지 못한 신천지 유관시설은 경기도 콜센터(031-120)로 계속 제보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아울러 이 지사는 신천지측에 경기도내 주거나 직장 등 연고를 가진 신도명단을 제공해 달라고 공식 요청했다.

 

안성에도 신천지 관련시설 1

경기데이터 드림 통해 신천지 강제폐쇄시설 확인 가능

경기데이터 드림 신천지 방역현황 지도서비스 화면
경기데이터 드림 신천지 방역현황 지도서비스 화면

이와 관련해 경기도가 경기데이터드림을 통해 경기지역 신천지 강제폐쇄시설 세부주소와 방역현황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지도서비스를 시작했다.

24일 도에 따르면 경기데이터드림(data.gg.go.kr)에 접속하면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이날 긴급행정명령으로 폐쇄한 353개 신천지 시설의 세부주소를 확인할 수 있다.

이에 따르면 안성에는 공도읍에 신천지 관련시설이 1곳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시군·소재지 주소·위도·경도·시설구분명이 시트로 일목요연하게 정리돼 있으며 방역처리 조치 현황까지 실시간 업데이트 되고 있다.

이와 함께 지도 탭을 클릭하면 신천지 시설의 분포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고, 방역처리예정 시설과 방역처리완료 시설을 색깔로 구분해 시인성을 높였다.

도 관계자는 코로나19의 지역사회 확산을 막기 위해 도민들에게 신천지 관련 방역 정보를 공개하게 됐다면서 추가 제보나 현장실사 등을 통해 지도의 시설 리스트는 늘거나 줄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신천지 예배당이 아닌 곳이 있다면 경기도콜센터(031-120)로 전화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경기데이터드림은 도와 도내 31개 시·, 공공기관이 보유한 데이터를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한 공공데이터 포털서비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