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안성비전 2040 중장기 종합발전계획 수립한다
안성시, 안성비전 2040 중장기 종합발전계획 수립한다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0.02.23 0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일 용역 착수보고회...오는 10월 용역 최종 보고계획

안성시가 안성비전 2040 중장기 종합발전계획수립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지난 20일 오전 시청 2층 상황실에서 개최했다.

이날 착수 보고회에는 안성시장 권한대행 이춘구 부시장을 비롯한 관련부서 공무원들이 참석했다.

안성시는 다양한 환경 및 여건 변화에 따른 장기적 2040계획 수립을 위해 지난해 12월 한국공공자치연구원에 의뢰해 연구용역 시작했으며 이날 착수보고회를 가진 것이다

한국 공공자치연구원은 이 날 발표한 착수보고서에서 안성시의 주요 이슈를 수도권 중요한 교통 결절점 풍부한 개발 가용 토지 높은 브랜드 가치 교차로, 고가도로 교통정체 및 교통사고 과도한 중첩규제로 인한 개발 제한 취약한 산업구조 고령화 등으로 지역경제 역동성 저하 광역 교통망 확충에 따른 입지적 중요성 기후변화 등에 따른 환경의식 강화주변지역의 개발압력 확산 등을 꼽았다.

이에 따른 전략 방향으로는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산업구조 고도화 지역 부존자원 연계를 통한 관광자원의 고도화 주민참여형 효율적인 지역재생 및 균형개발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정주 생활환경 조성을 제시했다.

분야별 추진방향으로는 산업/경제분야는 지역과 함께 조화롭게 성장하는 첨단산업, 전통시장과 상점가의 지역경제 활성화 문화/관광/체육 분야는 관광 고부가가치 구현을 위한 자원고도화, 문화와 여가공간의 재창조를 통한 지역화 지역개발/건설 분야는 지역주민 참여 기반으로 하는 정주환경 조성, 안전하고 편리한 생활기반의 환경조성 농촌개발/정비 분야는 소득창출형 농촌개발 및 정비, 환경과 개발의 조화로운 정비 보건/복지/교육 분야는 생애주기별 맞춤형 생활복지로 시민 삶의 만족 증대를 제시했다.

안성비전 2040비전()으로는 시민이 행복한 모두가 잘사는 미래가 풍요로운 시민맞춤도시 안성!”을 제시하기도 했다.

향후 한국공공자치연구원은 정기보고 및 비정기 보고와 사업추진 중간보고를 거쳐 오는 10월 최종보고를 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