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보라 예비후보 “선거법 위반 논란은 저와 아무런 관계가 없는 일”
김보라 예비후보 “선거법 위반 논란은 저와 아무런 관계가 없는 일”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0.02.16 09:23
  • 댓글 1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지선언과정에서 선거법 위반 논란이 불거진 것과 지지 시민들이 선거법 위반 논란에 휩싸인 것은 안타깝다”
“선거법을 잘 몰라 벌어진 실수를 커다란 범죄처럼 왜곡하고 확대되는 것은 자제되어야”
필자 김보라 민주연구원 사회적경제센터장
김보라 예비후보

 

안성시장 재선거 공직선거법 위반 의혹과 관련해 파문이 확산되는 가운데 더불어 민주당 김보라 예비후보가 자신의 공식입장을 밝혔다.(관련기사 참조)

김보라 예비후보는 15일 시사안성의 관련 기사가 나간 후 오후에 보도자료를 통해 먼저 안성시민 여러분들의 지지선언에 감사드린다. 시민들의 자발적인 지지선언 과정에서 선거법 위반 논란이 불거진 것은 안타깝다. 명확히 말씀드리지만 이번 일은 저와 아무런 관계가 없는 일이고, 당연히 선거법 위반 논란도 저와 관계가 없다.”고 말했다.

김 예비후보는 일부 언론 등에서 마치 제가 선거법을 위반한 것처럼 보도하고 있는 것은 유감이다면서 선거 시기 언론보도는 어느 때보다 사실에 기반해야 한다. 앞으로 정확한 사실에 기반한 객관적인 보도가 이뤄지길 촉구한다.”고 말했다.

또한 김 예비후보는 저를 위해 자발적으로 지지선언을 해준 시민들이 선거법 위반 논란에 휩싸인 것을 안타깝게 생각한다.” 면서 시민들이 선거법을 잘 몰라 벌어진 실수를 커다란 범죄처럼 왜곡하고 확대하는 것은 자제되어야 한다.”고 강조해 이번 의혹과 논란에 대한 입장과 인식을 보여줬다.

이같은 김보라 예비후보의 입장은 자신의 무관함을 거듭 강조하면서 이번 의혹과 논란을 시민들이 선거법을 잘 몰라 벌어진 실수라고 강조하면서 파문 확산 차단에 나선 것으로 보인다.

이와 같은 김보라 예비후보의 인식과 해명에 대한 시민들의 반응이 주목되는 동시에 향후 안성 선관위와 경찰의 조사과정 등을 통해 객관적으로 입증될지 주목된다.

다음은 김보라 후보측이 보내온 보도자료 전문이다.

 

 

김보라 예비후보, ‘선거법 위반 무관입장 밝혀

시민들의 자발적 지지 선언 과정에서 벌어진 일로 유감 표명

 

최근 일부 언론을 통해 김보라 예비후보의 선거법 위반 논란과 관련된 보도가 이어지자 15, 김보라 예비후보는 보도자료를 통해 입장을 밝혔다.

 

김보라 예비후보는 먼저 안성시민 여러분들의 지지선언에 감사드린다. 시민들의 자발적인 지지선언 과정에서 선거법 위반 논란이 불거진 것은 안타깝다. 명확히 말씀드리지만 이번 일은 저와 아무런 관계가 없는 일이고, 당연히 선거법 위반 논란도 저와 관계가 없다.”고 말했다.

 

김 예비후보는 일부 언론 등에서 마치 제가 선거법을 위반한 것처럼 보도하고 있는 것은 유감이다.” 면서 선거시기 언론보도는 어느때보다 사실에 기반해야 한다. 앞으로 정확한 사실에 기반한 객관적인 보도가 이뤄지길 촉구한다.”고 말했다.

 

또한 김 예비후보는 저를 위해 자발적으로 지지선언을 해준 시민들이 선거법 위반 논란에 휩싸인 것을 안타깝게 생각한다.” 면서 시민들이 선거법을 잘 몰라 벌어진 실수를 커다란 범죄처럼 왜곡하고 확대하는 것은 자제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나라면 2020-03-03 23:32:38
난 그들보다 못나 후보가될순없다. 그러나 그또한 나의 과오라 인정하고 사과하는게 대표자의 모습인건안다.

몰라 2020-02-29 17:23:21
김땡땡 지자들 무섭네. 선거법을 위반하든 거짓말을 하든 김땡땡교주가 당선이 된다면 법따위는 아무래도 상관 없는 제정신 아닌 사람들인듯. 코딱지만한 안성이 이러니 발전이 없는거지.

동감 2020-02-28 14:54:26
김보라가 이깁니다.
이미 대세는 김보라입니다.
이런 추측성 비난에 흔들리지 마시고
김보라 예비후보님, 안성을 올바르게 이끌어주세요

평생안성사람 2020-02-28 14:52:18
역시 선거다가오니까 타후보 마구 공격하는 버릇안좋은 후보들 나오네요.
김보라 예비후보님, 이런 일에 흔들리지 마시고
안성 혁신 꼭 이뤄주세요.
김보라 예비후보 한번 만나봤는데 사람 정말 좋습니다.

다들 김보라가 이긴다고 하는데
그게 확실히 맞는 말 같습니다.
김보라 응원합니다.!

윤종군예비후보선거사무실 2020-02-17 22:10:42
댓글주신분께 감사드립니다.
금주 중 시민여러분들께서 주신 소중한 의견 가감없이 답변 드리겠습니다.

따로 변명하지 않겠습니다. 다시한번 따끔한 지적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