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별화된 시사안성의 시장 후보 인터뷰 ①
차별화된 시사안성의 시장 후보 인터뷰 ①
  • 시사안성
  • 승인 2018.05.28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편집자 주 : 차별화된 시사안성만의 후보 인터뷰, 지금 만나 보십시오.
지난 25일 후보등록이 완료되어 6.13지방선거 출마자들이 가려졌습니다.
시사안성에서는 유권자들의 알 권리와 후보 선택에 참고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6.13 지방선거 안성 출마자들에게 서면인터뷰를 요청했습니다.
시장후보에게 10개, 도의원 후보와 시의원 후보에게 각 각 7개씩 질문했습니다. 모든 질문에 대해서 답변 분량을 제한하지 않았습니다. 다만 독자를 위해 200자 원고지 10매를 넘지 않았으면 하는 바람은 전했습니다.
질문에 대한 후보들의 답변 결과를 5월 28일부터 하루 한 개씩 게재합니다. 도의원과 시의원의 경우 질문이 적은 관계로 31일부터 게재합니다.
시장 후보에 대한 네 가지 질문은 후보자에 따라 다르게 질문했습니다.
오늘은 그 첫 번째 질문과 그에 대한 각 후보의 답변입니다.
(기호순으로)왼쪽부터 1번 우석제, 2번 천동현, 4번 박경윤, 6번 이기영
(기호순으로)왼쪽부터 1번 우석제, 2번 천동현, 4번 박경윤, 6번 이기영

기호1번 더불어 민주당 우석제 후보에게 드린 첫번째 질문 :

지방선거에 처음 출마하셨는데 그 동기와 주변의 반응을 듣고 싶습니다. 말씀해 주십시오.

우석제 후보의 답변 :

우리 안성시는 지금 위기상황입니다. 지역경제는 활력을 잃고 인구는 줄고 있습니다. 인구소멸주의단계에 이른 농촌형고령사회입니다. 일자리는 적어 청년들은 떠나고 빈곤인구는 점점 늘고 있습니다. 어떤 이유 때문인지 꼬인 부분을 찾아내 빨리 풀어주는 게 이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입니다. 저는 부단한 노력으로 오랜 동안 치밀한 혁신전략과 강한 추진력을 키워왔습니다. 1월에 수상한 대통령표창이 그 생생한 증거입니다. 안성시 혁신과 번영의 열망, 그 중심에 우석제가 섰습니다. 시민여러분의 성원과 격려를 기대합니다.

 

 

 

기호2번 자유한국당 천동현 후보에게 드린 첫번째 질문 :

3선의 도 의원직을 접고 시장선거에 나선 이유가 너무 궁금합니다. 그 이유와 주변 분들의 반응은 어땠는지 듣고 싶습니다.

천동현 후보의 답변 :

12년간 도의원 활동을 하면서 이제는 외부에서 바라보던 안성시가 아니라 직접 현장에 뛰어들어 안성시민과 함께 호흡을 하면서 풍요로운 삶을 시민들에게 제공하는 것도 저의 자그마한 역할이라 생각을 하였습니다. 어려서부터 안성에서 학교를 다니고 생활하면서 지역과 나라에 봉사하고 보답하는 길은 우리고장 안성의 발전에 미력하나마 보탬이 될 수 있는 역할을 하는 것이다라고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의정생활 12년은 저에게 많은 것을 느끼게 했던 과정의 하나였습니다. 많은 변화의 시간 속에 제가 태어나고 자란 안성시가 주변 평택, 이천, 용인 등의 도시의 변화보다 많이 상황적으로 뒤쳐져 가고 있다는 인식을 하게 되었습니다. 변화되는 상황을 따라가지 못하고, 다가오는 미래에 대한 예측도 하지 못하고 다양한 총체적 난관을 극복하지 못한다면, 그나마 어렵게 쌓아온 안성의 미래가 되거나 퇴보하게 될 것이라는 위기감을 절실히 느껴 안성시정에 직접 뛰어들어 최선을 다하고자하는 마음으로 결심을 하게 되었습니다. 주변에 계시는 많은 선배님들과 동료, 후배들께서는 맞다 이제는 도의원을 하면서 안성시에 대한 많은 면들을 객관적으로 바라볼 수 있었으니 그 경험을 토대로 안성시 선장이 되어 큰 배가 올바르게 갈 수 있도록 역할을 잘 수행하라고 격려도 해 주시었습니다.

 기호4번 민주평화당 박경윤 후보에게 드린 첫번째 질문 :

민주평화당을 선택한 이유와 시장 선거에 나선 이유를 듣고 싶습니다. 또한 주변분들의 반응은 어땠는지 듣고 말씀해 주십시오.

박경윤 후보의 답변 :

 민주평화당은 제가 가장 존경하는 고 김대중대통령님의 행동하는 양심을 슬로건으로 하는 민주주의를 추구하는 정통 정당으로서 2007년 제17대 대통령선거에서 이명박을 반대하였다는 이유로 벌금일백만원에 처한다라는 처벌을 받은 제가 민주주의 정통 정당인 민주평화당을 선택하는 것은 너무나 당연하다 하겠습니다.

선거에 나선이유는 시미여러분께서 잘 알고 계시듯이 인구가 감소하여 지역경제가 침체되고 도시의 활력이 없는 급기야는 시의원의 수까지 감소하여 지역의 발전에 빨간 경고등이 켜지는 결과에 이르렀습니다.

저는 이러한 문제에 대하여 너무나 안타깝고 아쉬운 마음에 안성의 여러 문제를 해결하여 안성의 경제를 살리고 도시의 활력을 불어넣어 생동감있는 안성을 만들고자 출마하게 되었습니다.

주변분들의 반응은 안성의 민주주의와 정의를 살리는 적임자라고 말하고 있으며,안성의 시원한 사이다라고 합니다.

안성의 문제를 잘알고 해결할 수 있는 통찰력 뛰어나다.고말씀하시면서 격려와 환영이 있었습니다.


 

기호6번 무소속 이기영 후보에게 드린 첫번째 질문 :

 민주당 탈당 후 시장 선거에 나서신 이유는 무엇이며 주변 분들의 반응은 어땠는지 말씀해 주십시오.

이기영 후보의 답변 : (없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