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종군 예비후보, ‘안성-서울 30분 고속철도 유치를 위한 연구 TF’ 출범
윤종군 예비후보, ‘안성-서울 30분 고속철도 유치를 위한 연구 TF’ 출범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0.02.14 23:23
  • 댓글 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맨파워, 현 정부와 네트워크 할 수 있는 인맥 중요”
왼쪽부터 김용석(전, 한국철도공사 감사), 윤종군 예비후보, 홍석완(전, 민주당지역위원장)
왼쪽부터 김용석(전, 한국철도공사 감사), 윤종군 예비후보, 홍석완(전, 민주당지역위원장)

더불어 민주당 윤종군 안성시장 재선거 예비후보가 지난 13, 자신의 핵심공약인 안성-서울 30분 고속철도 유치를 위한 연구 태스크포스(task force, 이하 고속철도 TF’라 함)가 본격 가동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13일 열린 출범식에서 윤종군 예비후보는 환영사를 통해 저의 대표 공약인 고속철도 유치는 당장 실현될 수 있는 일은 아니지만 새로운 차원의 민관협력운동으로, 진보-보수 등 진영을 막론하고 모두가 하나로 합심해서 만들어나가는 지역사적 사건이 되어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이날 TF 출범식에는 김용석 감사(전 한국철도공사, 전 노무현 대통령비서실 인사혁신비서관)유치 활동 어떻게 할 것인가?’라는 주제로 발제에 나섰다.

김 감사는 선친 고향이 미양면 양지리라 안성이 고향이나 마찬가지다. 12년 전 안성에서 강연할 기회가 있었는데 그때도 안성이 사는 길은 교통이다는 주장을 했었다. 현대사회가 요구하는 소통’, ‘협력의 수단으로써 철도는 매우 중요하다. 세계사적 흐름에 접근이 안 되면 안성의 미래는 깜깜할 수밖에 없다. 안성은 매카트랜드적 사고, 협력, 네트워크를 해야 한다.”라면서 수도권 내륙철도 추진의 힘은 윤종군이 가장 강력하다. 맨파워, 현 정부와 네트워크 할 수 있는 인맥이 중요하다. 그래서 윤종군이다. 개인적으로 노무현 대통령을 모시고 인사비서관으로 있으면서 600여 개에 달하는 공기업 등에 대한 정무직 인사업무를 봤다. 김현미 국토부 장관, 노영민 비서실장 등 직접적인 논의가 가능하다. 당면과제는 국가철도 기본계획에 반영하는 것이 관건이다. 이를 결정하는 키맨(Kerman)를 찾아야 한다. 예를 들어 국토해양부 철도국장, 철도공사, 시설관리공단 등이 대상일 것이다. 국회 국토위 상임위도 공략 대상이다. 네트워크 할 수 있는 인적자원 발굴이 우선이다.”라고 강조했다.

김용석 감사는 또 현재 철도유치를 위한 범시민 서명운동을 하는 것으로 알고 있다. 시민적 공감대를 형성하는데 중요한 요소이다.”라고 밝혔다.

지난 13일, 윤종군 예비후보 선거사무실에서 고속전철 TF 출범식을 하고 있는 모습.
지난 13일, 윤종군 예비후보 선거사무실에서 고속전철 TF 출범식을 하고 있는 모습.

이에 대해 유영일 선거사무장은 그렇지않아도 오늘 TF를 준비하면서 안성-동탄 국가철도 범시민유치위원회에도 연락을 드렸었다. 이번에는 급하게 연락을 드려서 함께하지 못했지만 앞으로 함께 할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김용석 감사를 단장으로 유치하는데 교량 역할을 맡은 홍석완 위원장(, 민주당 안성지역위원회)철도유치는 선거 때마다 쟁점이 되는 사안이다. 다만 누가 진정성을 갖고, 구체적 대안을 제시하고, 인적인프라를 활용해 현실성 있게 만들 것인가를 제시하는가가 중요하다. 그런 의미에서 폭넓은 인적자원과 실행계획을 준비해 나가는 윤종군 예비후보야말로 고속철도 유치의 견인차가 될 것이다.”라고 평가했다.

이날 고속철도 TF 출범식에는 김태수(3.1운동 선양회 회장), 김진국(파랑새성원단 간사), 노영석(KNN라이프안성지점소장), 원동현(가람건축 대표), 윤상은(전 대한적십자사 지구 협의회장, 유환식 전 미양·양성 면장 등이 참석해 유치 의지를 다졌다.

김태수 회장은 “‘안성-동탄 국가철도 범시민유치위원회에서 열심히 서명을 받고 있다. 통일된 힘과 의견을 모아나가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윤상은 회장은 양성에 SK가 들어오고, 삼성에서도 남풍리에 무언가를 추진하고 있다. 기업을 활용하는 것도 필요하다. 부발선과 연계해 추진하는 것도 고려해야 한다.”라고 말했다.

원동현 대표는 타당성 조사를 끌어내는 것도 중요하다.”고 말했고, 유환식 면장은 볼트-너트 이론에 따라서 일이 되게 하려면 위(중앙정부 등)에서 돌려야 한다고 발언했고, 노영석 대표는 시민들의 생각은 늘 더 앞서있었다. 이제라도 지역 정치권이 나서야 한다.”라고 자문했다.

윤종군 예비후보는 안성의 한 역사학자가 옛 안성을 서울의 인후(咽喉) 도시, 즉 안성을 통하지 않으면 서울과 통하지 못한다고 했다.”라면서 통일시대를 준비하고, 시베리아를 거쳐 유라시아로 연결되는, 더 웅대하고 미래지향적인 꿈을 실현해 후대를 위한 일에 함께 해 주실 것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5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홍순철 2020-02-16 00:18:49
안성도 이제 좋은 인재를 얻은것같다.
공약이며 능력이며 인간성 모두 단연코 탁월하다.

자유당 2020-02-16 00:16:08
윤후보만이 고속철도 유치합니다

윤종군가장강력 2020-02-16 00:10:34
내륙철도추진의 힘은 윤종군이 가장 강력하다. 맨파워, 현정부와 네트워크할수있는 인맥이 중요하다. 그래서 윤종군이다.

선물 2020-02-15 23:58:38
꼭 시장으로 당선되어 고속철도 유치 꼭! 부탁드립니다.
윤종군 예비 후보님 화이팅!! 입니다.

떨어지고나서 2020-02-15 21:39:30
공천 못받아도
TF회의 계속되는거쥬?
또 사라지면
앞으로 아예 사라질줄 아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