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2020년 민생규제 혁신 공모전 개최
안성시, 2020년 민생규제 혁신 공모전 개최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0.02.13 0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시는 행정안전부와 함께 국민이 제안하고 개선하는 민생규제혁신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기간은 211일부터 319일까지 38일간이며 안성시민, 기업, 단체 등 누구나(공무원 가능) 공모 가능하다.

공모분야는 국민복지(출산, 육아, 저소득층, 및 노인 복지 저해 규제) 일상 생활(교통, 주택, 의료, 교육, 생활SOC 등 생활 속 불편사항) 취업·일자리(청년, 경력단절자, 노인 등 취업 애로사항 등) 소상공인·중소기업 지원(자영업자, 소상공인, 중소기업의 창업 및 고용, 상품생산·유통·판매 등 영업활동 애로) 신산업(신기술, 신서비스, 재생에너지, 첨단의료 등 규제애로) 등 일상생활 및 경제활동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5개 분야이다.

공모는 복수 공모도 가능하며 단순한 건의·민원·진정, 세금감면·보조금 지급, 타 기관 제안 채택사항 등은 제외된다. 또한 우수과제는 10월 선정되며 우수제안자에게는 장관상과 시상금이 부여된다.

참여방법은 안성시청 홈페이지 공고게시판에서 서식을 다운받아 작성한 후 제출하면 되며, 공모 관련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안성시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시민이 느끼는 규제를 적극 개선해 체감하는 규제개선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