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규민, 국회의원 선거 출마 선언...“안성-서울 30분 고속전철 시대 열겠다”
이규민, 국회의원 선거 출마 선언...“안성-서울 30분 고속전철 시대 열겠다”
  • 봉원학 기자
  • 승인 2019.12.17 0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이규민 전)월드컵재단 사무총장이 21대 국회의원 선거 출마를 선언했다. 이규민 전 총장은 16, 기자회견을 열어 내년 415일 치러지는 국회의원 선거에 더불어민주당 안성시 후보로 출마할 것을 공식화했다.

이 전 총장은 이날 하반기 문재인 정부가 촛불민심이 명령한 개혁을 수행하기 위해서는 내년 총선에서 민주당을 비롯한 진보정당의 압도적인 승리가 필수라며, 시민들의 절대적인 지지를 호소했다. 특히 내년 총선을 많은 국민들이 한일전이라고 한다면서, “노골적으로 친일을 일삼으며 국가의 이익에 반하고 국민의 뜻을 거슬러온 자유한국당을 심판해줄 것을 희망했다.

지역구인 안성에 대해서도 수십 년 자유한국당의 텃밭이었던 안성은 주변도시에 밀려 쇠락하고 있을 뿐이라며, “안성을 새로이 도약하게 할 유능한 정치인이 누구인지 판단해 줄 것을 희망했다.

아닐 이규민 전 총장은 4가지 주요공약을 발표하기도 했다. 우선 그는 수도권 내륙선 실현을 통해 안성-서울 30분 고속전철 시대를 열겠다고 밝혔다. 즉 철도교통의 사각지대인 안성의 더 이상의 쇠락을 막기 위해서 이제 철도유치에 사활을 걸어야 할 때라는 것으로, 4차 국가철도망계획에 본 노선이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둘째로, 이 전 총장은 통일운동에 이바지해왔던 본인의 전력을 바탕으로 문재인 정부의 개혁과제를 함께 이뤄낼 것이라고 다짐했다. 그는 이제 통일은 한국경제의 재도약을 위해 필수적인 것이 되었다면서, “남북의 장점을 살려 세계경제를 주름잡을 통일을 앞당기는데 기여하겠다고 전했다.

아울러 안성의 미래비전도 제시했다. 이규민 전 총장은 안성을 역동적인 문화관광도시, 스포츠산업 도시로 발전시켜나가겠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대중문화예술의 전당, 사회체육 산업단지 건설 등을 제시했고, 4차산업 창업지원시설과 청년창업자들의 주거공간 건설 등을 통해 안성을 청년창업의 선진도시, 일자리창출의 모범도시로 만들겠다는 포부도 전했다.

마지막으로 이 전 총장은 개인만 잘 나가는 국회의원은 원치 않는다면서, “안성에 고속전철을 유치해 안성의 지도와 역사를 바꾼 사람으로 기억되고 싶다면서, 안성시민들의 절대적인 지지를 호소했다.

이규민 전 총장은 앞서 안성신문 대표, 더불어민주당 전력기획위원회 부위원장, 안성평화의소녀상 건립추진위원회 상임대표 등을 역임했으며, 현재 경기도철도정책 자문위원, 안성-동탄 국가철도 범시민유치위원회 상임대표를 맡고 있다. 월드컵재단 사무총장 및 상임이사직은 선거 출마를 위해 16일자로 사임했다.

이 날 기자회견에는 더불어 민주당 안성지역위원회 오세동 운영위원장, 양운석 도의원, 백승기 도의원은 물론이고 임영일 노인위원장 등 당 임원들과 민주당 소속으로 국회의원 출마를 준비중인 임원빈 지역위원장, 양승환 안성시체육회 수석부회장, 시장출마를 선언한 윤종군 전 청와대 행정관, 류희성 전 가온고 교장 등이 참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