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립도서관, 오는 14일 이슈로 만나는 도서관 ‘1인 미디어’ 특강 개최
안성시립도서관, 오는 14일 이슈로 만나는 도서관 ‘1인 미디어’ 특강 개최
  • 봉원학 기자
  • 승인 2019.12.12 22: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시는 오는 14일 토요일 오후 2, 안성시 진사도서관 문화강좌실에서 국내 대표 북튜버인 겨울서점 김겨울의 유튜브로 책 권하는 법특강을 진행한다.

이번 특강은 북큐레이션 이슈로 만나는 도서관의 일환으로, 국내 대표 북튜버인 김겨울 유튜버를 초대하여 유튜브로 책 권하는 법 보는 사람을 읽는 사람으로 변화시키는 일에 관하여를 주제로 진행한다.

김겨울 유튜버는 ‘MBC 라디오 북클럽 김겨울입니다를 진행하고 있으며, 유튜브 겨울서점채널을 운영 중일 뿐만 아니라 독서의 기쁨, 활자 안에서 유영하기, 유튜브로 책 권하는 법의 저자이기도 하다.

안성시는 공공도서관 5개관에서 사회적으로 시민들의 관심이 집중되는 이슈와 관련된 정보를 풍부하게 소개하고자 이슈로 만나는 도서관북큐레이션 사업을 추진해왔다.

<안성 3.1운동 100주년>, <한반도와 국제정세>, <1인가구-나도 혼자 산다>, <반려동물, 동물권> 등의 주제로 관련 도서를 큐레이션하여 전시하였으며, 각 주제와 연관된 특강을 진행했다.

특히, 11~12월에는 <1인미디어, 유튜버>를 주제로 각 공공도서관 자료실에서 도서를 전시하고 있으며, 중앙도서관에서는 유튜브 크리에이터 쉽게 시작하기특강을 4회차로 진행 중이기도 하다.

이번 강연은 청소년부터 성인까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신청 및 문의는 도서관 홈페이지(www.apl.go.kr)나 전화(678-5312, 도서관운영팀)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