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의원들 시정질의 쏟아내...4명의 의원이 12가지 사안에 대해 질문
안성시의원들 시정질의 쏟아내...4명의 의원이 12가지 사안에 대해 질문
  • 봉원학 기자
  • 승인 2019.12.08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반인숙의원 2, 유원형의원 1, 유광철의원 4, 황진택의원 5개 사안에 대해

안성시의원들이 지난 5일 열린 제 183회 안성시의회 제2차 본회의에서 4명의 의원이 나서 12가지 사안과 관련해 시정질의를 쏟아냈다.

이들 시의원의 질문에는 안성시의 오랜 주민숙원사업부터 국가정책과 관련된 문제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사안이 포함되어 있어 안성시의 답변이 주목된다.

안성시의 답변은 오는 193차 본회의에서 이루어질 예정이며, 추가 질문과 답변도 이어질 전망이다.

다음은 의원별 질문내용이다.

 

더불어 민주당 반인숙 의원, 2가지 사안 질문

52시간 근무제 시행에 따른 안성시 교통대책은?

안성시의 가정폭력 예방대책은?

더불어 민주당 반인숙 의원
더불어 민주당 반인숙 의원

가장 먼저 질의에 나선 더불어 민주당 반인숙 의원은 먼저, 52시간 근무제 시행에 따른 안성시의 교통대책에 대해 질문했다.
반인숙 의원은 관내 시내버스 업체는 300인 미만 사업체로 20191231일부로 유예기간이 종료되어 주68시간 근무에서 주52시간 근무로 바뀌는 것으로 알고 있다면서 현재 운전기사는 차량당 2명 수준이나 유예기간이 종료되면 2.2-2.3명을 배치해야 탄력근로제 유지가 가능하다고 지적했다.

반인숙 의원은 현재 경기도에서 시행하고 있는 버스 준공영제 도입도 하나의 방법이라고 생각한다면서, 이에 대한 최문환 부시자의 답변을 요구했다.

반인숙 의원은 다음으로 가정폭력 예방대책에 대하여 질의했다.

반인숙 의원은 사회적으로 심각한 문제인 가정폭력과 관련해 안성시는 2015년에 설립된 가정폭력상담소와 성폭력상담소가 있으나, 모두 정부지원금 전혀 없이 개인이 운영하는 열악한 상황이라면서, 그런 상황속에서도 2016년에서 2019년 상반기까지 연평균 167회에 달하는 상담건수를 기록하고 있다고 밝혔다.

반인숙 의원은 현재의 대응만으로는 안성시가 비상설기구인 안성시 아동 여성 안전지역연대의 기능을 상설화하여 실질적인 가정폭력과 성폭력을 예방하고, 사건발생 시 문제를 적극적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상설기관으로 가정폭력 성폭력상담센터를 설치하여야 한다면서 안성시장 권한대행 최문환 부시장의 답변을 요구했다.

 

자유한국당 유원형 의원, 기업유치 현황과 대책에 대해 질문

자유한국당 유원형의원
자유한국당 유원형의원

자유한국당 유원형 의원은 안성시 기업유치 현황과 그 대책과 관련해 4가지를 질의했다.

첫째, 안성시에서는 현재 안성에 투자를 진행하고 있는 업체들의 진척상황과 우량기업을 유치하기 위해 진행하고 있는 사항 및 계획과 관련하여, 우량기업유치 계획 중 예정고용인원은 몇 명으로 추정되어지는 지, 현재 진행 중인 유치 기업체의 완료예정 시기는 언제인지, 유치예정 기업의 안성시의 경제적 발전유발 효과는 어떻게되는 지 답변할 것을 요구했다.

둘째, “기업하기 좋은 안성시의 슬로건에 맞게 안성시의 향후 원활한 기업유치를 위한 차별화 방법과 계획에 대해서도 답변을 요구했다.

셋째, 우량기업 유치시 주민과의 갈등이 유발되었을 때, 대응방법과 행정적 처리방법 및 계획에 대해 질문했다.

넷째, 지금까지의 우량기업유치를 통한 민원의 종류와 그 민원으로부터 발생될 안성시의 예상피해유무에 대해서도 답변할 것을 요구했다.

 

자유한국당 유광철 의원 4가지 사안에 대해 질문

안성시의 예산 조기집행현황

우석제 전 안성시장의 공약 추진 관련

서안성체육센터에 실외시설 추가

안성시 체육시설 전수조사 및 계획수립 필요

자유한국당 유광철 의원
자유한국당 유광철 의원

이어 자유한국당 유광철 의원은 경기도 최하위권인 안성시의 조기집행 현황당선무효 형이 확정된 안성시장에 대한 공약 추진”, 서안성 체육센터 건립사업등에 대해 안성시장 권한대행 최문환 부시장에게 질문했다.

먼저, 경기도 31개 시군 가운데 11월 초 기준 50% 초반으로 30위를 기록하고 있는 예산 조기집행 현황과 관련해 정부 방침인 예산의 조기집행이 어렵도록 안성시의 올해 예산이 편성된 것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는지와 앞으로 어떻게 시정해 나갈 것인지 답변을 요구했다.

다음으로 당선무효형이 확정된 우석제 전시장의 민선 7기 공약사항 추진에 대해, 안성시의 각 부서에서 10월말까지도 우석제 전 시장님의 58개 공약을 별도 관리하고 있었다면서 보고를 받고 있는 이유는 무엇인지와 이에 대한 최문환 부시장의 견해를 물었다.

또 우석제 전 시장의 공약추진율이 필요한지와 우석제 전 시장의 공약 추진률이 과장됐다고 생각하는데 이에 대해 답변을 요구했다.

세 번째로 사업비 3269,500만원으로 지난 10월 착공해 오는 20216월 준공예정인 서안성 체육센터 건립사업과 관련해, 현재 계획은 실내 체육에만 치중되어 있어, 실외에서 할 수 있는 체육시설이 필요하다면서 이에 대해 검토할 의향이 있는지 질문했다.

이어 공도읍 대림동산 축구장과 원곡면 생활체육공원 내 축구장 정비계획과 안성시 체육시설의 현황에 대해 전수조사를 실시해 연차별 신설계획과 정비 계획 수립이 필요하다면서 이에 대한 최문환 부시장의 의견을 물었다.

 

 

더불어 민주당 황진택 의원 5사안에 대해 질문

학교 어린이 통학로 안전

공공부문 비정규직 근로자의 정규직 전환

정책실명제

행정동우회 보조금

하수도요금 이중부과

더불어 민주당 황진택 의원
더불어 민주당 황진택 의원

 

마지막으로 더불어 민주당 황진택 의원은 학교 어린이 통학로 안전 공공부문 비정규직 근로자의 정규직 전환 정책실명제 행정동우회 보조금 하수도요금 이중부과등 다섯가지 사안에 대하여 질문했다.

먼저 학교 어린이 통학로 안전과 관련해 어린이 안전구역의 불법주정차 및 과속 단속 등을 위한 CCTV 운영 실태 인도와 차도를 분리하는 안전시설물의

설치 실태 미흡한 부분에 대한 개선계획을 질문했다.

두 번째로 공공부문 비정규직 근로자의 정규직 전환과 관련해 전환1단계에 해당되는 상시지속업무인 용역직에 대한 정규직 전환이 진행되지 않은 이유가 무엇인지 비정규직 채용 사전심사제를 운영하고 있는지, 운영하고 있지 않다면 미운영 사유는 무엇인지에 대해 질문했다.

세 번째로 정책실명제와 관련해 안성시가 정책실명제 관련 조례를 운영하지 않는 이유 안성시가 운영지침을 위반하면서 정책실명제를 운영한 이유에 대해 질문했다.

네 번째로 행정동우회 보조금과 관련해 행정동우회에 지원된 보조금을 연 단위로 공개하고 그 지원 근거를 밝힐 것 정산이 완료된 보조금의 사용내역을 세부사업 및 연도별 단위로 밝힐 것을 요구했다.

마지막으로 하수도요금 이중부과와 관련해 공도읍 소재 부영, 스웨첸, 벽산, 쌍용, 우림루미아트, 삼성아파트등 6개 아파트 총 4,941세대는 세대에서 발생하는 오폐수를 인근 도로변에 매설된 오수관로로 유입시키기 위해 자체 펌핑장을 운영하고 있어 펌핑장 유지관리 비용을 별도로 부담하고 있는 실정이라서 많은 민원이 발생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황진택 의원은 이에 대해 실태확인과 더불어 펌핑장 유지관리비를 지원해 달라는 다수의 민원에 대한 부시장의 의견을 물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