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교육지원청, 2019 교육장과 함께하는 공감토크
안성교육지원청, 2019 교육장과 함께하는 공감토크
  • 봉원학 기자
  • 승인 2019.12.08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학생자치회ㆍ청소년교육의회가 여는 학교민주주의 아고라

안성교육지원청(교육장 김송미)6일 오후 3시부터 학생이 행복한 안성교육을 위해, 학생시민이 제안하는 안성 교육정책라는 슬로건으로 안성학생자치회청소년교육의회가 주관하는 2019 교육장과 함께하는 공감토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감토크는 안성 청소년들의 안성교육에 대한 생각을 교육장과 소통하는 기회라는 데 의미를 두고 있다. 안성 청소년교육의회중등 학생자치회 대표 학생 중 참여 희망자를 사전 선발하여 분임별 토론활동을 통해 정책제안을 도출하였다.

먼저 안성 청소년들이 2019년 한 해 동안 추진해 온 학생자치 프로젝트 활동을 소개했다. 이후 분임별로 학교안전, 청소년 문화시설, 진로 교육, 체험학습장 확대 등 안성교육 발전을 위해 제안하는 정책을 발표하고 이에 대한 교육장의 답변으로 이어졌다.

행사에 참여한 한 학생은학생들이 행복한, 더 좋은 안성을 만들기 위해 교육장님과 함께 고민하는 자리가 마련되었다는 것이 의미 있었다.”우리 분임에서 제안한 정책이 반영된다면 지금보다 더 학교생활이 즐겁고 행복할 것 같다.”는 소감을 밝혔다.

김송미 교육장은안성 학생들이 우리 마을 발전을 위해 함께 고민하는 이런 경험을 통해 공공적인 삶을 살아가는 시민으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자기 생각을 자신 있게 이야기하고 여러 사람의 의견을 모아 정책을 도출해 내는 멋진 모습이 참 자랑스럽다.”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