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석제 안성시장 예비후보, 안성건설기계연합회 관계자와 간담회
우석제 안성시장 예비후보, 안성건설기계연합회 관계자와 간담회
  • 봉원학 기자
  • 승인 2018.05.22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우석제 안성시장예비후보가 전문건설협회 안성시협의회(회장 심상덕), 안성시건설기계연합회(회장 김용화)관계자와 선거사무소 관계자 등 10여명이 21일 오후 2시 선거사무소에서 간담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건설협회 관계자는 지역의 전문건설인은 소규모의 영세업체가 대부분이고 원가분석팀의 지나친 예산삭감으로 어려움이 있다부실공사를 방지하기 위한 공사가격 현실화가 필요하다관내발주의 적정가격 관리를 위해 주민참여예산제의 합리적 반영과 운영을 위해 노력해 달라고 지역건설인의 어려움을 토로했다.

이에 대해 우 후보는 지역건설업체의 어려움을 잘 알고 있다지역건설업체가 잘 되었으면 좋겠다. 법과 제도를 면밀히 살펴보고 합리적인 방안이 무엇인지, 깊이 고민해 보겠다공정기회를 반영하는 방안과 부실공사방지를 위한 현실성 있는 가격관리에 대한 방안을 연구해 보겠다고 말했다.

한편 건설기계연합회는 지역에 건설장비는 과다하게 많고 평택 등의 건설현장에서 쫓겨나는 일이 생긴다며 화성시 등 일부 지자체에서는 지역건설기계 사용을 권장하는 지역건설산업 활성화 조례를 운영하고 있다며 안성시도 조례를 제정했으나 사문화 된 실정이라고 애로를 호소했다.

건설기계 보관공간인 주기장이 부족하여 불법주기가 급증한다며 교통혼잡, 사고우려, 소음발생과 환경오염 우려가 심각하다며 공영주기장 설치를 건의했다.

이에 대해 이 문제의 심각성과 시급함도 잘 알고 있다고 말하고 도비, 시비, 업자 부담의 범위 내에서 현실적인 해결 방안을 적극 검토해 보겠다고 말했다.

협회관계자는 건전한 지역 건설문화 정착을 유도하는 지역건설산업 활성화 추진위원회의 운영도 건의했다.

이에 대해 우 후보는 제가 시장이 된다면 시민에게 약속드린 기업유치, 투자유치를 적극적으로 이행하여 공사기회를 대폭 늘리고 지역의 건설장비나 건설업자들이 잘 되도록 마음에 담고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