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립중앙도서관, 오는 28일 ‘BTS와 아미컬처’ 인문학 강연 개최
안성시립중앙도서관, 오는 28일 ‘BTS와 아미컬처’ 인문학 강연 개최
  • 봉원학 기자
  • 승인 2019.11.20 2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TS를 세계 무대에 우뚝 서게 만든 힘, 그것은?
BTS의 날개, 아미(ARMY)의 독특한 팬덤 문화 파헤치기!

안성시 안성시립중앙도서관은 인문학 강연 ‘BTS와 아미컬처를 오는 28일 저녁 7시부터 2시간 동안 개최한다.

빌보드 메인 앨범차트 3관왕을 비롯해 전 세계 스타디움 투어로 세계 최고 보이밴드임을 입증한 방탄소년단(BTS), BTS의 날개로 불리며, 그들을 세계 무대에 우뚝 서게 만든 힘은 바로 팬덤 아미다.

아미는 아이돌 팬덤에 관한 기존의 모든 편견을 하나씩 깨트리며 전혀 새로운 팬덤 문화를 만들어 가고 있다. 이번 강연은 방탄과 아미가 서로에게 영향을 미치며 함께 성장하고 진화해 가는 과정을 다룬다.

강연자는 문화연구자이자 방탄의 열성 팬이기도 한 이지행 작가로 중앙대학교 첨단영상대학원에서 영화이론으로 박사학위를 받았다. 단국대학교와 연세대학교 등에서 강사를 지냈고 현재는 중앙대학교에서 영화를 강의하며 영상물등급위원회 영화소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저서로는 BTS와 아미 컬처가 있다.

이길섭 시립도서관장은 이번 강연으로 아이돌 팬덤에 관한 기존의 모든 편견을 깨트리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BTS와 그들의 팬덤 아미(ARMY)에 관심 있는 청소년 이상 시민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참가신청 및 문의는 도서관 홈페이지(/www.anseong.go.kr/library)나 전화(678-5318, 도서관운영팀)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