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교육지원청 Wee센터, 「소통의 기술, 사랑의 기술」하반기 부모교육 실시
안성교육지원청 Wee센터, 「소통의 기술, 사랑의 기술」하반기 부모교육 실시
  • 봉원학 기자
  • 승인 2019.11.11 0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교육지원청(교육장 김송미) Wee센터는 8() 930분부터 백성초등학교 1층 시청각실에서 관내 초,,고 학부모 50명을 대상으로 부모교육을 실시했다.
사랑도 기술이다라는 주제로 실시된 하반기 부모교육은 그린부모자녀심리상담연구소 어항숙 소장을 강사로 초빙하여 부모-자녀의 원만한 의사소통 및 관계형성 방법에 대한 강연을 실시했다.

부모교육은 자녀 나이에 따른 부모의 역할 부모유형 알아보기 민주형 부모의 특성 대화를 이끌어 가는 기술 공감의 기술 나 전달법 자녀를 존중하는 칭찬 방법 순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이번 교육은 강연과 더불어 약 한 시간 동안 평소 자녀를 양육하며 궁금했던 점을 질문하고 실질적인 해답을 얻는 과정을 통해 학부모님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교육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요즘 자녀가 커가면서 소통하는데 어려움을 느끼고 있었는데, 이번 교육을 통해 어떻게 대화하고 공감해야 하는지 방법을 배울 수 있었다. 자녀와 자주 소통하고 친밀감을 쌓아 부모로서 든든한 지원군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앞으로도 안성교육지원청 Wee센터는 학부모의 요구에 따라 맞춤형 부모교육을 실시하여 가족구성원이 서로를 이해하고 아이들이 정서적 안정감을 얻을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을 기획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