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교육지원청, 교육생태계 자원지도로 자원 발굴에 힘쓴다
안성교육지원청, 교육생태계 자원지도로 자원 발굴에 힘쓴다
  • 봉원학 기자
  • 승인 2019.10.14 22: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교육지원청(교육장 김송미)에서는 지역연계 안성 교육 생태계 구축을 위해안성맞춤 교육생태계 자원지도를 제작, 보급하고 이를 학교교육과정 운영에 반영함으로써 안성지역의 교육생태계를 배움의 장으로 확장하고 있다.

이러한 지역연계 학습 생태계 확장을 위하여 안성지역의 예술, 인문, 역사, 통일, 인성, 과학, 자연(생태), 미래 등과 관련된 인적·물적 인프라를 총망라하여 지역연계 안성맞춤 교육생태계 자원지도를 제작하여 이를 안성관내 초··고등학교에 보급하여 교육과정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지난 1월 개정판 2019 안성맞춤 교육생태계 자원 지도가 발간되어 일선 학교에 보급이 되었으며, 안성혁신교육지구 원클릭 홈페이지 (http://inno.goean.kr/inno/index.do)에도 지역별, 영역별로 자세히 탑재되어 있다.

지속적인 지역교육생태계의 확장을 위해 자원기관 발굴의 필요성이 있어 “2020안성맞춤 교육생태계 자원지도수정증보판을 발간하기로 했다. 현재 안성관내의 기관과 단체의 체험처 소개 및 관련 행사, 프로그램에 대한 자료수정 및 체험처 발굴을 위해 지역 유관기관 등을 대상으로 방문 홍보 및 안내를 실시하고 있다.

교육지원청 관계자는안성맞춤 교육생태계 자원지도가 학교 안으로 국한된 배움의 공간을 지역으로 확대, 다양한 체험을 통해 삶과 연계되는 교육활동을 확대하는 마중물의 역할 을 할 것이라며 학생들의 요구와 학교교육과정이 접목될 수 있는 다양한 체험을 통해 미래시대에 요구되는 삶의 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지역자원 발굴 및 관계기관과의 협력에 지속적으로 힘쓰겠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