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교육지원청 꿈의학교3S 동아리, 재능살린 봉사활동
안성교육지원청 꿈의학교3S 동아리, 재능살린 봉사활동
  • 봉원학 기자
  • 승인 2019.10.08 0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안성교육지원청(교육장 김송미)소속 시설관리 주무관으로 구성된 꿈의 학교3S” 동아리는 4월부터 9월까지 6개월간 안성시 소재 요양보호시설 및 안성교육지원청 직속 기관을 대상으로 시설관리직 재능을 살려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꿈의학교3S의 이름은 깔끔하고 안전한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의미로 스마트(Smart), 세이프(Safety), 서비스(Service)의 단어 앞 글자를 모았다.

15명의 동아리 회원들은 회의를 통해 선정한 시설을 방문하여 매회 4시간씩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무더운 여름 날씨를 봉사라는 이름 아래 즐거운 마음으로 활동을 이어갔다.

꿈의학교3S 동아리 회원들은 () 백성초 터에 2020년 개관예정인 안성형몽실학교 리모델링 공사기간 동안 부지에 잡초 등으로 인해 청소년들의 탈선 및 우범지역이 될 가능성이 있어 이를 사전에 방지하고자 이루어 졌으며, 5월과 8월 두 차례 전지작업 및 예초 작업을 실시했다.

6월에는 경기도교직원 안성수덕원 야외 음악당 준공에 맞추어 무대 앞 500에 잔디 식재 작업을 진행하여 연수원 방문자들이 넓은 잔디밭에 앉아 음악을 즐길 수 있는 장소를 마련했다.

7월에는 안성소재 최대요양시설인 마노요양병원을 방문하여 진입로 및 산책로 등 외부 조경시설 전체 전지작업 및 예초작업을 진행하여 병원 관계자·입소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으며, 요양병원 홈페이지에 소개되어 방문자들이 고마움의 댓글을 달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