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 몽실학교 소방안전체험장 설치 업무협약
안성 몽실학교 소방안전체험장 설치 업무협약
  • 봉원학 기자
  • 승인 2019.08.02 08: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교육청과 안성소방서, 협력하여 행복한 미래교육 도시 조성

안성교육지원청(교육장 최기옥)과 안성소방서(서장 정귀용)1() 오전 11시 구 백성초등학교(안성 몽실 학교)에 체험형 안전교육을 통한 학생·청소년과 시민들의 안전문화 의식을 함양하고 행복한 미래교육 도시 조성을 위해 소방안전 체험장 설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사업은 안성교육지원청에서 구 백성초 이전 부지에 청소년 교육문화 공간을 조성하기 위해 가칭안성 학생자치배움터설립 사업을 추진함에 따라 이와 연계하여 지난해 9월 상호간 협의를 거쳐 소방안전 체험장 설치에 손을 모았다.

소방안전체험교육장은 ()백성초등학교 내 본관1층에 458.2규모로 설치되며 필요한 예산은 안성교육지원청에서 37천만원 투입하여 9월경 공사에 착수할 계획이다.

소방과 교육청이 연계해서 폐교를 활용하여 안전체험장을 만드는 사례는 전국 최초이다.

소방안전체험교육장은 화재예방 화재대피 자연재난 지하철/버스 교통안전 생활안전 소화기/소화전 심폐소생술 완강기 시청각/오리엔테인션, 10개 교육장 25개 프로그램으로 단순한 인테리어식 체험이 아닌 테마별로 어린이, 초중고생, 일반 시민들이 직접 실감나게 체험할 수 있는 시설로 꾸며진다.

체험시설 조성과 교육·운영을 위해 소방서와 교육지원청 간 지속적으로 협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정귀용 안성소방서장은 소방안전 체험장은 각종 재난과 응급처치 등 기본적 정보와 대응능력을 체험할 수 있는 종합적인 시설이 될 것이며 어린이부터 어른까지 계층별 맞춤식 체험으로 안전 교육 정립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