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곡초 학생 중심 공간 재구조화”
“원곡초 학생 중심 공간 재구조화”
  • 봉원학 기자
  • 승인 2019.07.26 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시 원곡면에 자리잡고 있는 원곡초등학교(교장 신순하)가 지난해 228일자로 원곡초등학교 성은분교가 폐교 되면서 원곡초 적정규모 학교 환경 개선 공사를 통한 공간 재구조화 사업을 진행하게 되었다.

주요 환경개선 사업으로는 노후 화장실 개선공사, 교내 도로 포장공사, 체육관 LED조명 설치 공사, 장애인 편의시설 설치 공사, 교사동 외벽 및 담장 도색공사, 캐노피 교체 공사, 교실 및 복도 리모델링 공사, 조회대 및 스탠드 보수 공사로 학교의 모든 공간이 새롭게 탈바꿈 하여 학생들을 위한 행복 공간으로 재탄생 하였다.

이번 원곡초등학교 공간 재구조화를 위해 노력한 신순하 교장은 행복한 아이들이 행복한 어른이 된다란 비전을 가지고, 행복공간을 통해 우리 어린이들이 참된 휴식과 이를 통한 많은 공동체 생활 ·교육활동들이 잘 이루어지면 나눔과 배려 같은 사회성 발달에도 큰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도서관 내부
도서관 내부

또한, 공간은 인간의 사고와 감정에 영향을 주며, 집중력·창의력과도 밀접한 관계를 갖고 넓게는 인성과 품행 및 인간관계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어 틀에 박힌 모양이 아닌 시대에 맞는 모습으로 개선되고 학생을 위한 공간을 재구조화하는 사업이야 말로 학생 중심 교육의 시발점이라고 이야기 하였다.

끝으로 이번 사업을 통해 혁신 교육과 더불어 학생 행복 공간의 창출로 원곡초등학교가 국내 최고의 교육공동체로 거듭나 모든 아이들이 행복한 학교가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원곡초등학교는 지난 193376일 개교하여 현재까지 4,756명의 졸업생을 배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