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당안성시위원회 이주현 위원장, 경기도당 부위원장 당선
정의당안성시위원회 이주현 위원장, 경기도당 부위원장 당선
  • 봉원학 기자
  • 승인 2019.07.17 0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6월 30일 있었던 후보자 토론회 (왼쪽에서 두번째가 이주현 위원장)

정의당 안성시위원회 이주현 위원장이 지난 12일 마무리 된 정의당 제 5기 전국동시당직선거에서 경기도당 부위원장에 당선되었다.

이번 정의당 경기도당 5기 당직선거에서는 경기도당 위원장, 부위원장을 각각 1명과 3명을 선출하였으며, 지역을 이끌어나갈 45명의 지역위원장, 부위원장과 전국위원 11, 당대회 대의원 74명 등 총 142명을 선출하였다.

경기도당 당직선거결과 위원장에 송치용, 부위원장에 이주현, 이지은, 이상헌이 선출되었다.

이주현 부위원장은 선거공약으로 2020년 총선 총력지원과 2022년 지방선거 승리의 기틀을 마련하겠다고 공약하였다. 이를 위한 방안으로 지역위원회를 강화와 공부하는 지역위원회를 제시하였다.

7월 13일 마석 모란공원을 찾아 고 노회찬 의원 묘소를 참배하는 이주현 위원장
7월 13일 마석 모란공원을 찾아 고 노회찬 의원 묘소를 찾아 참배하는 이주현 위원장

이주현 부위원장은 지역위원회에 배정하는 사업비를 증액하고 경기도당의 실무역량을 지역위원회에 투입하고 순차적으로 지역위원회의 실무자를 배치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약속하였다.

또한 공부하는 지역위원회를 위해 신입당원 교육 강사를 양성하고 지역위원회에서 시민과 교감할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할 것이다.”고 계획을 밝히며 공부하는 지역위원회를 통해 강한 지역위원회를 만들겠다.”고 하였다.

당직선거가 마무리된 다음날인 지난 13일 심상정 대표를 비롯한 당지도부와 이주현 부위원장을 포함한 경기도당 위원장단은 마석 모란공원 고 노회찬 의원과 현충원 참배로 첫 일정을 시작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