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평초등학교, 소프트웨어 여름캠프 개최
산평초등학교, 소프트웨어 여름캠프 개최
  • 봉원학 기자
  • 승인 2019.07.16 08: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평초등학교(교장 이세영)가 지난 713일 오전 9시부터 2019년 안성초등남부 소프트웨어야 놀자 여름캠프를 개최했다.

거점학교인 산평초등학교에서 올해 처음으로 실시했으며, 연합학교인 미양초, 서운초, 현매초 학생들과 함께 즐거운 소프트웨어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거점학교인 산평초등학교는 경기도교육청 미래교육정책과에서 SW교육 체험 및 탐구중심 프로그램 운영 예산 250만원을 지원받았다. 이에 제4차 산업 혁명에 따른 미래 사회의 변화에 대비하여 SW 인재 육성에 대한 사회적 요구 증대뿐 아니라 SW교육 활성화의 필요성으로 소프트웨어야 놀자 여름캠프를 준비했다.

소프트웨어 캠프를 준비 전 지리적, 교육적으로 소외된 안성초등남부 학생들을 위해 4개교 담당자가 모여 머리를 맞대 고민했으며 그 결과 거점교에서 캠프를 운영하는 것으로 결론지었다.

이에 남부지구 4-6학년 학생 조사 결과 총 40명이 캠프를 신청했으며 산평초등학교 과학실, 컴퓨터실에 모여 언플러그드 활동, 컴퓨터 프로그래밍언어 교육(EPL), 피지컬 컴퓨팅 수업까지 총 4시간동안 모두 즐겁게 참여했다.

이날 소프트웨어 캠프에 모인 산평초 6학년 백수현 학생은 소프트웨어교육은 실과시간에 배웠는데 재미있어 캠프에 신청했다. 공부시간 말고 캠프에서 배운 내용을 집에서도 복습을 하고 싶고, 내년에도 이런 캠프가 많이 생겼으면 좋겠다.라고 만족감을 보였다.

산평초등학교 이세영 교장은 지역 단위로 인프라 시설이 갖춰진 학교가 많다. 본교도 테블릿PC, VR교실 등 유휴 공간을 재구조화하는 등 기반시설을 갖추는데 많은 노력을 했다. 이번 캠프를 통해 안성초등남부지구 학생들이 좋은 추억을 쌓고, 지역발전과 나아가 대한민국에 훌륭한 인재로 성장해나가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