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평초에서 VR 스포츠 체험
산평초에서 VR 스포츠 체험
  • 봉원학 기자
  • 승인 2019.06.25 0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 스포츠클럽 남부지구 축제 개최

산평초등학교(교장 이세영)22() 오전 10시부터 안성 스포츠클럽 남부지구 축제를 개최했다. 이번 축제는 산평초등학교에서 올해 새로 구축한 VR스포츠 교실에서 실시했으며 광덕초등학교, 서운초등학교와 함께 즐거운 스포츠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이번 스포츠클럽 축제는 처음으로 VR 스포츠 교실에서 개최하게 되어 이웃 학교들의 관심을 받으며 축제가 진행되었다. 매년 산평초등학교에서는 안성 스포츠클럽 티볼 대회 주축교를 운영하였기 때문에 VR 스포츠 교실에서도 티볼 종목을 주 종목으로 하여 리그전을 운영했다.

더운 날씨에도 시원한 실내 스포츠교실에서 팀 대항 리그전을 운영하니 학생들의 반응이 좋았다.

올해 구축한 산평초 VR 스포츠 교실에서는 티볼 뿐 아니라 골프, 축구, 볼링, 양궁, 농구 등 다양한 스포츠를 실내에서 즐길 수 있을 뿐 아니라 저학년을 위한 신체활동 위주의 프로그램과 교육과정 연계 프로그램이 연동되어 있다.

VR 스포츠 교실에서 축제를 마친 타교 학생들은 너무 즐겁고 재미있었다고 전했으며 우리 학교에도 이런 VR 스포츠 교실이 생겼으면 좋겠다라는 부러움을 표현하기도 하였다.

이세영 교장은 작은 학교에서 유휴 공간을 재구조화하여 많은 학생들에게 즐거움을 줄 수 있는 가상 스포츠 축제가 열릴 수 있게 된 것에 감회가 남다르며 학생들이 즐겁게 땀 흘리는 모습을 보니 뜻깊은 축제가 된 것 같아 기쁘게 생각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