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단체 협의회, ‘중년남성을 위한 요리교실’ 한식 종강
여성단체 협의회, ‘중년남성을 위한 요리교실’ 한식 종강
  • 봉원학 기자
  • 승인 2019.05.31 0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시 양성평등기금사업, 6월 5일부터는 8주간 양식요리교실 진행

안성시여성단체협의회(회장 이정옥)는 지난 529일 저녁 국립한경대학교 조리실습실에서 안성시 양성평등기금사업의 일환으로 실시한 중년남성 요리교실(한식요리)종강식을 가졌다.

이번 요리교실은 여성친화도시 조성의 일환으로 가정 내 양성평등문화 확산, 가정 양립 및 상호 배려와 존중 문화 확산을 위해 50~60대 퇴직 및 퇴직예정 남성 32명을 대상으로 410일부터 529일까지 총 8주 과정으로 운영되었으며, 높은 출석률과 만족도를 보이며 성황리에 마무리 되었다.

이번 종강식에서는 사업 참여자들의 가족인 배우자 및 자녀들을 초청해 참여자들이 직접 요리한 닭볶음탕, 두부소고기 조림, 잡채, 계란말이 등을 나누어 먹으며 행복한 시간을 가졌다.

 

요리교실 수강생인 A씨는 중년 남성 요리교실을 통해 요리에 재미를 붙였다.”가족들과 함께 요리한 음식을 나누어 먹는 뜻깊은 시간을 가져 행복하고 내년에도 사업이 계속 진행되면 꼭 참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중년남성 요리교실을 운영한 여성단체협의회 이정옥 회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잠시나마 여성들이 주방으로부터 해방되고, 음식을 통해 가족간의 사랑을 더해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시 관계자는 요리교실이 가족간 관계회복은 물론, 삶의 활력까지 되찾는 계기가 된 것 같다.”, “앞으로도 서로 배려하는 성평등한 가족문화를 만드는데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중년남성을 위한 요리교실은 오는 65일부터 양식요리 개강식과 함께 8주간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