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교육지구 '독서의 on-도를 높이다(多)’
혁신교육지구 '독서의 on-도를 높이다(多)’
  • 봉원학 기자
  • 승인 2019.05.25 1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교육지원청, 독서역량강화연수

경기도 안성교육지원청(교육장 최기옥)은 교육과정과 연계한 독서교육 실천으로 창의성 및 자기 주도적 학습력을 강화하고, 즐거운 독서 경험으로 독서 습관 형성을 위한 독서교육공동체 역량강화를 지원하며, 체험과 공감 중심 독서교육공동체의 참여와 협력으로 더불어 성장하고 함께 살아가는 시민성 함양을 위해 독서역량강화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혁신교육지구 창의적 교육과정 지원연수로독서의 on-도를 높이다()”라는 주제로 513일 부터 63일까지 초등은 백성초 시청각실, 중등은 안성맞춤 아트홀 대회의실, 사서교사를 대상으로 비룡중 시청각실, 그리고 학부모를 대상으로 경기도 안성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개최한다.

안성혁신교육지구에서는 창의적 교육과정 지원을 위해, 전입교사연수, 교감 역량강화연수, 부장역량강화연수, 신규교사연수, 독서실천 교사역량강화연수, 학교 사례 나눔 등의 다양한 연수를 연중 운영하고 있는데 그중의 하나가 독서의 on-도를 높이다()”연수이다.

경기도 안성교육지원청은 학교와 지역사회가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협력하여 교육 인프라를 발굴하고 지역에 맞는 다양한 교육활동으로 학생의 배움과 삶이 마을과 지역으로 연계되는 교육을 전개하기 위해 안성시와 함께 18개 사업(35개 세부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 특히 혁신교육지구 사업 2-2-1 안성맞춤 독서교육으로 초등 35개교, 중등 10개교가 독서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독서역량강화연수독서의 on-도를 높이다()”에서는 초등학교 교사를 대상으로 온 작품 읽기의 의미와 시 교육의 실제, 동화수업의 실제, 중등학교 교사를 대상으로 독서기반수업, 인문학 융합수업, 사서교사를 대상으로 학교도서관 활용수업, 학교도서관 운영에 대하여 이해하고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학부모들을 대상으로는 63일 경기도 안성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김용택시인 초청 인문학 강연, 독서발달 단계에 따른 내 자녀의 독서능력 키우기 강좌가 진행될 예정이다.

안성혁신교육지구는 교사의 독서역량 강화를 통하여 학생주도 독서프로그램 운영으로 독서교육을 내실화하고, 단위학교 도서관 기능을 다양화 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