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2019년도 지방보조사업자 보조금 교육 실시
안성시, 2019년도 지방보조사업자 보조금 교육 실시
  • 봉원학 기자
  • 승인 2019.05.23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시(시장 우석제)는 지난 522일 중앙도서관 다목적홀에서 보조금을 지원 받는 법인·단체의 지방보조사업자와 보조금 담당 공무원 등 200여명을 대상으로 “2019 지방보조사업자 보조금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경기도청 아동청소년과 류순열 사무관을 특별 초빙하여 진행되었으며, 보조금 집행과 언론 보도 등 사회적 이슈가 되는 관행적 보조금 부당 집행 사례와 예산 분야를 함께 교육하였다. 또한, 보조금 집행 관계자는 무엇보다도 깨끗하고 투명하게 보조금 집행을 해야 한다고 강조하였다.

교육에 참석한 한 보조사업자는 평소 보조금 집행과 정산 등 여러 궁금증이 있었어도 알 수 있는 기회가 많지 않아 정확한 절차를 준수하지 못 하였다.”매년 실시되는 보조금 교육을 계기로 시민의 세금으로 지원 받는 보조금을 깨끗하고 투명하게 집행하여 사회의 보탬이 되는 보조사업을 수행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시 관계자는 “2019년에도 청렴생활을 정립시켜 청렴도 우수기관에 선정되도록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

안성시는 2018년 국민권익위원회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에서 3등급으로 전국 시 평균보다 높은 점수로 상위권을 유지하였으며, 청렴도시 안성 구현을 위하여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