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관광자원 웹툰 공모전 시상식 개최
안성시, 관광자원 웹툰 공모전 시상식 개최
  • 봉원학 기자
  • 승인 2019.05.11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시가 관광자원 웹툰 공모전 시상식을 10일 시청 2층 상황실에서 개최했다.

시는 지난 215일부터 415일까지 2개월간 안성88, 바우덕이축제, 5대 농·특산 브랜드 등 안성시 관광자원을 알릴 수 있는 테마를 주제로 웹툰 공모전을 실시했으며, 전문가의 심사를 거쳐 17작품을 최종 수상작으로 선정했다.

이날 시상식에서 대상 300만원, 금상 150만원, 은상 100만원, 동상 50만원, 행운상 20만원 등 총 17명에게 1000만원의 시상금과 상장이 수여됐다.

안성맞춤 트래블로 대상을 수상한 이상경씨는 안성맞춤 트래블은 요즘 트렌드인 개인방송에서 안성88미를 주인공 캐릭터가 재미있게 설명해 주고, 여행으로 한번 가보고 싶다는 마음이 들게 작품을 제작했다고 설명했다.

우석제 안성시장은 작품 하나로 안성시를 제대로 알 수 있도록 세심하게 묘사 하느라 안성시에 대해 조사하고 공부했을 작가분들 정말 고생하셨다작가분들의 노력이 헛되지 않도록 수상작품은 다양한 방법으로 안성시를 알리는데 적극 활용 하겠다고 말했다.

안성시는 시상식과 함께 시청 로비에 작품 전시회를 개최하고, 앞으로 안성맞춤 아트홀, 안성남사당 공연장, 3.1운동 기념관 등에서도 전시할 예정이다.

또한, 수상작을 안성시 소식지, SNS 등에 순차적으로 연재하고, 웹툰북으로 제작하여 안성시의 다양한 관광자원을 널리 홍보 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