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20일, 2019 안성 몽실학교 토론회 개최
4월 20일, 2019 안성 몽실학교 토론회 개최
  • 봉원학 기자
  • 승인 2019.04.17 2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안성교육지원청(교육장 최기옥)20()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안성 몽실 학교(구 백성초 발명공작실)에서 2019 안성 몽실 학교 설립 및 운영 활성화를 위한 토론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몽실 학교는 지역 청소년들이 스스로의 삶에 기반한 교육과정을 만들어가는 지역사회 협력 미래형 청소년 자치 배움터이다. 꿈의 학교와의 차이점은 꿈의 학교가 민간위탁 공모사업의 방식이라면 몽실 학교는 경기도교육청과 지역사회 공동체가 함께 운영하는 민관학 협력 모델이다.

이번 2019 안성 몽실 학교 토론회는 안성 지역에 거주하는 청소년, 교직원, 학부모, 지역주민, 관계자 등 50여명을 대상으로 우리 지역에서 몽실 학교를 어떻게 만들어 갈 것인가?”란 고민을 가지고 올해 12월 개관 예정인 안성 몽실 학교에 대한 구상을 구체화하고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이다.

또한, 교육지원청학교지역사회가 협력하여 함께 공동체 문화를 조성하고 청소년이 스스로 운영하고 지역사회가 협력하는 안성 청소년 자치 배움터의 기반을 마련할 기회가 될 것이다. 참여하는 청소년들에게는 민주시민으로서 자치 역량 함양과 꿈을 향해 힘차게 도전할 수 있는 성장의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지난 45일부터 참가 신청이 시작된 토론회는 현재 안성교육지원청 홈페이지(http://www.goean.kr/) http://naver.me/5QfYecpR를 통해서 신청가능하며 신청을 못한 경우라도 당일 참여가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