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성인발달장애인을 위한 자기표현대회 “안녕하세요” 열려
제2회 성인발달장애인을 위한 자기표현대회 “안녕하세요” 열려
  • 봉원학 기자
  • 승인 2019.04.11 22: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복지법인 한길 주관

2019년 제39회를 맞이하는 장애인의 날을 기념하여 지난 410일 안성맞춤아트홀 소공연장에서 아산사회복지재단이 지원하고 사회복지법인 한길이 주관한 제2회 성인발달장애인을 위한 자기표현대회 안녕하세요가 성황리에 열렸다.

이 행사는 아산사회복지재단과 사회복지법인 한길이 주최하고 안성지역에 위치하고 있는 발달장애인 거주시설 한길마을, 온정그룹홈, 안성시장애인부모회, 사례관리전문기관 안성시서부무한돌봄네트워크팀, 디딤사회적협동조합이 함께 주관한 행사로 안성지역에 거주하고 있는 발달장애인을 위한 기관연합행사로 발달장애인들이 만든 작품전시와 축하공연으로 안성의가수 염정미, 거북이 악단 색소폰공연, 찬조공연으로 맑음터미리내공동체에서 장애인분들이 연주하는 차임벨 공연, 참가자들의 노래, , 이야기, 시낭송 등 각자의 재능과 끼를 발산하는 축제의 장으로 250여명의 발달장애인들과 보호자들이 참여하였다.

행사에 참가한 17명의 성인발달장애인들 중 호응도, 무대매너, 표현력 등을 평가하여 내가최고야상’, ‘제일잘나가상’, ‘멋짐뿜뿜상이 수여되었고, 치열한 경합이 아닌 모든 장애인들이 즐길수 있는 축제의 장이 마련되었다.

심사위원으로 참석한 안성시사회복지협의회 한병용 회장은 본 행사를 통해 발달장애인들의 꿈과 에너지를 발산하고, 지역사회의 관심을 이끄는 아주 중요한 행사로 참여할 수 있어 기쁘다라고 소감을 밝혔으며, 안성시청 이현복 사회복지과장은 함께 어울리는 모습에서 그 동안 소외되었던 발달장애인들에게 큰 희망이 된 것 같다. 해마다 개최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성과를 축하 하였다.

 

행사는 사회복지법인 한길이 2017 아산사회복지재단 발달장애 지원사업에 선정돼 수행 중인 농촌맞춤형 발달장애인지원센터 모델, 연구 사업중 하나로 3년에 걸쳐 진행중이며 1년에 8~1억의 예산지원을 받아 발달장애인에 대한 복지인프라가 열악한 안성지역에 발달장애인에게 적합한 서비스 전달체계 모형을 제안하는 연구사업의 일환으로 개최되었다.

사회복지법인 한길은 장애인공동생활가정 온정그룹홈, 위기가정 통합사례관리 전문기관 안성시서부무한돌봄네트워크팀, 직업중점 특수교육기관 한길학교, 지적장애인 거주시설 한길마을, 안성시장애인복지관 내에 위치한 안성시장애인주간보호시설, 안성시장애인재활치료교육센터를 운영하고 있는 사회복지법인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