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선관위, 한겨레중․고등학교 북한이탈청소년 대상 민주시민교육 및 선거지원
안성시선관위, 한겨레중․고등학교 북한이탈청소년 대상 민주시민교육 및 선거지원
  • 봉원학 기자
  • 승인 2019.03.23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시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김장구)322일 오후 한겨레중고등학교를 방문하여 북한이탈청소년을 대상으로 민주시민교육 및 학생자치회장 선거를 지원했다고 밝혔다.

이번 선거 지원은 안성시 죽산면에 위치한 한겨레중고등학교를 직접 찾아가 투표소 설치 투표용지 발급 투개표진행 절차 안내 개표과정 지원으로 진행되었다. 투표 전에는 전교학생들을 대상으로 대한민국 선거역사와 투표참여의 중요성, 유무효 투표지 퀴즈 등의 내용으로 민주시민의식 함양을 위한 교육이 진행되었다.

안성시선관위 관계자는 이번 북한이탈청소년 학생회 임원선거 지원이 미래유권자이자 대한민국의 주인인 학생들에게 민주시민으로 첫걸음을 내딛는 발판이 되길 바란다. 학생들의 높은 민주시민의식과 적극적인 참여, 투표 결과와 무관하게 서로를 격려하는 아름답고 성숙한 모습 등이 인상이 깊었다. 학생들이 직접 참여를 통해 투개표절차 등 선거제도를 올바르게 이해하고 투표참여의 중요성을 깨닫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한겨레중고등학교 학생회 임원선거 지원을 계속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