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면·양성면, 농촌생활환경 정비사업 추진
대덕면·양성면, 농촌생활환경 정비사업 추진
  • 봉원학 기자
  • 승인 2019.01.19 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시가 대덕 · 양성면 지역의 마을기반시설, 농촌경관개선 등을 종합적으로 정비하고 확충하여 농업인의 복지 향상에 기여하고자 농촌생활환경 정비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농촌생활환경 정비사업은 1990년부터 2004년까지 1단계, 2005년부터 2013년까지 총 63,947백만원을 안성시에 집중 투자하여 2단계를 완료한 사업으로 열악한 농촌 환경에 큰 효과를 거두었다는 것이 안성시의 설명이다.

지난 2014년부터는 3단계 사업을 추진 중에 있는데 지난해에는 보개면, 죽산면에 총 1,200백만원을 투입하여 모든 사업을 완료하여 주민만족과 효과를 거두었다.

특히 죽산시내와 장원리를 연결하는 도로에 보도가 없어 다수의 주민들이 도로로 이동하고 있어 차량과의 안전사고 위험성 등 주민 불편사항이 많았으나죽산리 보도설치 공사를 추진함으로써 지역 주민들의 오랜 숙원 사업이 해소되었다.

올해에도 대덕면, 양성면에 1,143백만원을 투입하여 마을 내 도로 및 배수로 정비, 세천 정비공사 등 3월 중순 공사 착공하여 연내 모든 사업을 완료할 계획이다.

안성시 관계자는 농촌생활환경 정비사업의 추진으로 농촌지역 주민의 불편사항 해소는 물론 주거환경 개선으로 농촌지역의 삶의 질 향상과 농업경쟁력 제고 등 정주의욕을 고취시키고 인구 증가와 쾌적한 마을 환경 조성에 크게 이바지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