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식품위생업소 시설개선 및 운영자금 최고 5억원 이내 융자지원”
안성시,식품위생업소 시설개선 및 운영자금 최고 5억원 이내 융자지원”
  • 봉원학 기자
  • 승인 2019.01.09 0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시가 식품위생업소를 대상으로 시설개선자금과 모범음식점 운영자금 융자 지원사업을 연중 추진한다고 18일 밝혔다.

융자한도액과 상환조건으로, 식품제조가공업소 생산시설개선 자금은 5억원 이내, 식품접객업소 시설개선 자금은 1억원 이내, 화장실 시설개선 자금은 2천만원 이내며 모범음식점 운영자금은 3천만원 이내로, 생산시설 및 업소 개선자금의 경우는 2년 거치 3, 그 외 자금은 1년 거치 2년 균등분할 상환이며 금리는 연리 1%이다.

융자 신청업체(식품제조가공업소, 식품접객업소)는 농협중앙회 안성시지부에서 먼저 대출 가능여부를 상담한 후 융자신청서를 작성해 안성시 보건소로 제출하면 된다. 시설개선자금의 경우 공사비의 20% 경비를 자부담하여야 한다.

그러나 휴폐업 업소나 융자제외대상에 해당하는 행정처분 업소, 융자금 목적 외 사용업소, 기타 무신고업소, 융자상환 미완료 업소, 업종별 융자한도액을 융자받은 업소로서 상환이 완료되지 아니한 업소등은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또한 융자를 받은 후 기간 안에 시설개선을 하지 않거나 융자금을 목적외의 용도로 사용한 경우, 폐업허가취소폐쇄명령영업자 지위 승계 시, 모범음식점 운영자금을 융자받은 후 모범음식점 지정이 취소된 경우에는 융자금이 전액 환수 조치된다.

지원 대상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안성시 홈페이지(www.anseong.go.kr) 또는 보건소 보건위생과(031-678-5732)로 문의하면 상세히 안내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