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일자리센터 ‘특성화고 재학생을 위한 취업·진로캠프’ 개최
안성일자리센터 ‘특성화고 재학생을 위한 취업·진로캠프’ 개최
  • 봉원학 기자
  • 승인 2018.12.04 2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시 일자리센터가 1130일 안성맞춤랜드 남사당공연장에서 특성화고 재학생을 위한 취업특강 - 꿈을 디자인하자!”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은 안성관내 특성화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을 대상으로 자신의 꿈과 비전에 대한 디딤돌이 될 수 있는 내용으로 진행됐다.

행사 1부에서는 프로 비보잉팀 제스트브레이크의 환상적인 비보잉과 비트박스 공연을 펼쳤으며 구글에서 근무하는 김태원 상무가 청춘, 새로운 관점으로 Do Dream’이라는 주제로 학생들의 미래를 응원하는 특별강연을 진행했다.

2부에서는 특성화고 출신의 강사 오지안씨가 두려움 없이 도전하고 무식하게 살아라라는 주제를 통해 자신 역시 특성화고를 졸업하고 직장에서 느꼈던 깨달음을 이야기하며 예비 사회인이 갖춰야 할 마인드를 강조했다.

그동안 안성시 일자리센터는 취업의욕을 고취시키고 구직기술 습득을 통해 취업률을 향상 시키기 위해 관내 특성화 고등학교와 대학교 졸업 예정자를 대상으로 연중 청년층 취업아카데미를 진행하고 있다.

안성 일자리센터 김정선팀장은 이번 행사는 학업에 지친 학생들에게 일상의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취업에 대한 방향설정과 미래설계에 대한 준비의 자리로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취업 및 진로지원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