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립중앙도서관 인문학 강연, 개최
안성시립중앙도서관 인문학 강연, 개최
  • 봉원학 기자
  • 승인 2018.11.29 0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푸치니, 클림트, 헤밍웨이의 삶과 작품에 대해

안성시립중앙도서관이 1129일부터 1213일까지 매주 목요일 저녁 7, <거장과 함께하는 특별한 여행>이라는 테마로 푸치니, 클림트, 헤밍웨이의 삶과 작품이 탄생한 곳을 찾아가며 한 명의 예술가를 깊이 여행해보는 인문기행강연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믿음직한 안내자가 동행하며 작품에 숨겨진 의도와 시대적 맥락까지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이번 강연의 첫 번째 순서는 오페라의 거장 푸치니, 현재 동아일보 문화기획팀장이자 서울국제음악콩쿠르 사무국장 유윤종 기자가 진행한다.

유윤종 기자는 연세대학교 독어독문학과 및 동대학원을 졸업하고 <동아일보> 음악전문기자 및 문화부장을 거쳐 현재 문화기획팀장으로 있으며, 서울시립교향악단 소식지 <월간 SPO>의 편집장을 맡고 있기도 하다.

동아일보 공연면에 올 댓 클래식」「클래식 깊이듣기를 연재했고 유윤종의 쫄깃 클래식칼럼을 쓰고 있으며, 객석」「클럽발코니등의 음악저널에 음반리뷰와 평을 기고하는 등 여러 매체에서 음악계 소식을 전하고 있다.

이번 강연에서는 정교한 선율과 격정의 드라마로 전 세계를 매혹한 감상주의 마법사, 오페라의 제왕 푸치니의 발자취를 따라가며 그의 음악과 삶을 조명해 본다.

강연은 고등학생에서 성인까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신청 및 문의는 도서관 홈페이지(www.apl.or.kr)나 전화(678-5312, 도서관운영팀)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