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안성시의원, 23일 성명서 발표...“민주당 시의원들은 조속히 의회로 복귀하라”촉구
국민의힘 안성시의원, 23일 성명서 발표...“민주당 시의원들은 조속히 의회로 복귀하라”촉구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3.05.25 0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의힘 소속 안성시의원들
국민의힘 소속 안성시의원들

민주당 시의원들의 단식농성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국민의힘 안성시의원들이 23일 성명서를 발표하고 민주당 시의원들의 의회 복구를 촉구했다.

국민의힘 시의원들은 안성시의회가 파행을 겪은 데 대해 안성시민들에게 사과하면서 우리는 시급한 안성의 현안을 처리하기 위해 안성시의회가 조속히 정상화되기를 강력히 희망하며, 민주당 소속 의원들이 민생과 시민을 위해 즉시 의회에 복귀할 것을 촉구하다고 밝혔다.

이들은 민주당 측에서 특정 사업의 예산 편성 등을 조건으로 제시하고 있으나, 이는 추후에 시의회에서 논의해야 하는 사항이다. 의회에 참여하는 것은 의원의 기본적인 책무이지 조건을 거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으며 절차에도 맞지 않는다고 주장했다. .

이어 모든 사업들은 시의원 각자가 민의를 대표하고, 개인의 양심과 정당의 정강·정책에 따라 논의해서 결정하는 것이 원칙이다. 그럼에도 시의회와 무관한 일부 정당 인사들이 나서 시의회와 무관한 정치인을 끌어들이는 등 시의회 내부의 갈등을 정치적으로 이용하려는 시도에 대해 유감을 표한다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시의회 정상화 방안은 시의원들이 논의해야 할 사항이지, 정치인들의 흥정이나 정쟁이 되어서는 안 된다. 그럼에도 최근의 갈등에 따른 시민의 우려를 고려하여 우리는 시의회 정상화 방안과 예산 조례 심의에 있어 열린 마음으로 대화와 타협에 임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