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안성혁신교육지구 박람회”이틀동안 열려
“2018 안성혁신교육지구 박람회”이틀동안 열려
  • 봉원학 기자
  • 승인 2018.10.17 22: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이 공감하고 체험하는 교육 축제의 장

안성교육지원청(교육장 최기옥)이 안성시와 공동으로함께 성장하고 변화하며, 행복한 희망을 만들어 가는 안성교육이라는 슬로건으로 안성맞춤아트홀에서 시민과 함께하는 축제의 장인 안성혁신교육지구 박람회를 화요일인 1016일부터 1017일까지 개최했다.

이번 박람회는 안성교육지원청과 안성시가 협력하여 추진하고 있는 안성혁신교육지구의 가치 및 성과를 공유하고 시민의 참여와 공감대를 형성하는 소통의 장 마련에 초점을 맞췄다.

특히 교육 현장에서의 창의적 교육과정 운영사례 나눔을 통하여 정보를 공유하며 교육혁신을 위한 함께 단위학교 간 협력 체제를 키워 나아간다는 것이 안성교육지원청의 방침이다.

이번 박람회는 수업 컨퍼런스, 수업콘서트, 공감토크 및 한양대학교 정재찬 교수의 특강, 이병훈 소장의 진로교육, 노동기 강사의 2022대입개편안설명회 등이 진행되었다.

 

또한 학생들이 끼를 발산할 수 있는 학생 특별무대와 바리톤 장동일교수의 팝페라 공연, 경기도 문화의 전당 경기 문화 나눔31의 특별공연 무대를 통한 힐링과, 안성맞춤아트홀 광장에서는 학생들이 다양한 체험을 경험할 수 있도록 꿈의 학교, 지역생태계교육자원, 유관기관들의 전시홍보체험 부스가 마련되었으며 학교별 교육과정 사례가 전시되었다.

최기옥 교육장은 안성혁신교육지구 운영은 우석제 안성시장님과 안성 시민의 적극적 지원과 참여로 관내 24천여명의 유···고등학교의 모든 학생들이 꿈꾸는 미래 사회의 행복한 삶의 주인으로 성장하고 있으며, 안성혁신교육지구 박람회가 안성시와 경기도 안성교육지원청이 협력하여 추진하고 있는 안성혁신교육지구의 가치 및 성과를 공유하고 시민의 참여와 공감대를 형성하는 소통의 장이 되며 학교 교육 현장 사례를 공유하여 함께 발전시키는 교육공동체 협력의 장을 키워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16일 개막식에 참석한 우석제 시장도 안성시는 미래인재 육성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