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안심식당’ 참여업소 모집...신규업소 대상 현판부착 및 위생 물품 지원 혜택
안성시, ‘안심식당’ 참여업소 모집...신규업소 대상 현판부착 및 위생 물품 지원 혜택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3.05.16 0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시보건소는 외식업계의 위생적이고 선진화된 식문화 보급 확산을 위해 안심식당참여업소를 연중 상시 모집한다.

안심식당 지정 사업은 2020년 코로나19 확산으로 함께 먹는 식사문화에 대한 개선이 요구되면서 시작되어, 우리시는 작년 말 기준 98개 음식점이 안심식당으로 지정되어 있다.

안심식당 지정 대상은 일반 식사를 제공하는 일반음식점 및 휴게음식점으로 덜어 먹기 가능한 도구 제공 위생적인 수저 관리 종사자 마스크 착용의 식사문화 3대 개선과제를 실천하는 업소이다.

자세한 신청 방법은 안성시 홈페이지 공고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안심식당 참여를 희망하는 업소는 지원 신청서를 작성하여 보건소 위생관리팀으로 방문·팩스(031-678-5708)로 제출하면 된다.

또한, 현장 확인을 통해 신규 안심식당으로 지정된 업소에는 지정 현판제공, 식사문화 개선을 위한 위생 물품지원과 시 홈페이지와 포털사이트 등을 통해 안심식당 지정업소를 홍보하게 된다.

안성시 나경란 보건소장은안심식당 확대 지정을 통해 선진화된 음식문화 확산에 기여하고,시민들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안전한 외식환경을 조성하겠다며 지역 내 음식점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신청을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