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교육지원청, 2023 안성 신규교사 직무연수 운영
안성교육지원청, 2023 안성 신규교사 직무연수 운영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3.05.13 0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교육지원청(교육장 심상해)11, 지역을 이해하는 첫걸음2023 안성 신규교사 직무연수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 대상자는 2023.3.1.자 안성에 신규발령받은 교사뿐만 아니라 전년도 연수에 참석하지 못한 신규교사도 포함해 133명이 참여한다. 첫날인 11()은 교육장 인사말, 청렴 5분 예방교육을 시작으로 서운중학교 권종희 행정실장의 학교회계 및 업무관리시스템 사용법, 경기도교육정보기록원 황지현 교육연구사의 공문서 작성의 이해연수가 진행됐다.

이번 신규교사 연수는 전년도 신규교사 직무연수 만족도 설문결과를 바탕으로 연수 과정을 설계했으며 에듀테크 활용 수업 연수, 경기미래교육의 이해 및 학교자율과제 등 경기교육정책을 이해하는 연수도 준비됐다.

특히안성 2년 차 교사가 들려주는 안성이야기로 작년 신규교사를 강사로 초청해 1년 먼저 발령받아 지낸 이야기 등을 서로 공감할 수 있는 과정도 마련했다. 그리고 교육활동 보호, 학교폭력예방, 아동학대예방, 성희롱성폭력예방교육 등 전문성 신장 관련 과정도 준비됐다.

심상해 교육장은 이번 신규교사 직무연수는 지역 기반 현장 맞춤연수 운영으로 신규교사의 현장 적응 및 실무역량 강화가 목적이며 15시간 온.오프라인 하이브리드 과정으로 신규교사간의 네트워크가 연결되어 협력하는 문화가 만들어질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의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