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안성시지회, 2023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참여자 문화활동 진행
대한노인회 안성시지회, 2023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참여자 문화활동 진행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3.05.13 0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노인회 안성시지회(지회장 송근홍)511일부터 2일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참여자 총 490명을 대상으로 문화활동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문화체험 활동은 그동안의 노고를 격려하며 정서적 지원과 문화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문의문화재단지청남대등을 관람하는 현장학습으로 진행되는 행사이다. 이번 야외학습을 통해서 노인일자리에 참여하는 어르신들의 몸과 마음의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친목을 다질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대한노인회 안성시지회는 클린안성도우미’, ‘노노케어동행’, ‘노노케어’, ‘경로당도우미’, ‘장애특수돌봄’, ‘지역아동센터돌봄’, ‘그룹홈도우미7개의 사업단으로 노인일자리 사회활동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문화활동에 참여한 한 참여자는 오랜만에 참여자들끼리 여유롭게 청남대를 관람할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송근홍 지회장은 이번 문화활동을 통해 조금이나마 심신의 위로가 되었길 바라고, 앞으로 더 알찬 노인일자리 사업을 진행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지역사회 내 공익 증진 활동에 힘쓰시는 노인 일자리 사업 참여 어르신들의 노고와 항상 젊은이들에게 귀감이 되는 모습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