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4-H안성시본부 창립총회 및 발대식 개최
한국4-H안성시본부 창립총회 및 발대식 개최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3.05.09 0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날 4-H운동에 참여했던 안성시 4-H지도자회 및 4-H연합회는 회원 및 내빈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4일 농업기술센터 비봉관에서 창립총회 및 발대식을 개최하였다.

4-H智德勞體(지덕노체, 두뇌·마음··건강)을 뜻하는 약어로 우리나라에서는 19473월 농촌 생활 향상과 계몽, 청소년의 의식향상을 위해 4-H운동이 시작되었고, 안성시에서는 1956년 처음 설립된 이후 2023년 현재 64대까지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창립추진위원회가 발족되고 추진위원(송근목·강영철·김이환·김태수·박명규·이영수·조원일·김은채·홍승권·백승엽·오은식·천민승)들은 4-H본부 운영의 기본계획 협의, 회원모집을 위한 다양한 홍보 등 다방면에서 적극 노력하였고, 그 결과 안성시 4-H본부 창립이라는 결실을 맺게 되었다.

본부 설립의 목적은 선후배가 함께하는 4-H운동을 적극적으로 펼쳐 나가고, 또한 안성시 4-H연합회 활동지원과 육성지원으로 선배 후원자로써 안성시 4-H연합회 발전을 후원하기 위해 창립되었다.

한편 이날 창립총회에서 초대회장에 송근목 회장이 선출되었으며, 부회장 안승구·유광철, 감사에 조원일·이영수, 선출직이사는 윤철희·김근수·강영철·유연수·천민승·오은식, 당연직이사는 백승엽·김은채·이혜리, 고문에는 김태수·장석헌·오진택·홍상의·유수형·양철규·김학범회원이 각각 선출되었다.

송근목 초대회장은 안성시4-H본부의 모든 회원이 하나가 되어 안성의 농업 발전을 위해 함께 노력하겠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