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축협, 작은도서관 개관으로 사회공헌활동 확대
안성축협, 작은도서관 개관으로 사회공헌활동 확대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3.05.05 0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4일 안성축협(조합장 정광진)은 하나로마트(본점) 내에 작은도서관을 열었다.

인근주민이 위치적으로 책을 접할 기회가 쉽지 않아 안성축협을 이용하는 고객에게 보다 쉽게 책을 접할 수 있도록 배려한 것이다. 안성축협 작은도서관은 고객(김현숙님 외)과 직원들이 기부한 책 600여권과 정광진조합장을 비롯한 임원들이 사비를 들여 최신도서 400여권을 구입하여 완성하였다.

그동안 정광진 조합장은 사비를 들여 전 직원들에게 여러 번 책을 선물하는 등 책을 통해 경영철학을 전파하는 독서경영을 해왔다. 정광진 조합장은 안성축협을 방문하는 고객, 시민이 자유롭게 책을 접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고 싶었다고 말했다. 시작은 작지만 지속적인 도서구입과 기부를 통해 규모를 키워갈 예정이며 시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안성축협 작은도서관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또한 안성축협이 지역사회의 동반자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한다며 올해도 다른 분야의 사회공헌 활동을 더욱 확대할 계획이라고 했다.

안성축협 작은도서관은 하나로마트 본점 내에 위치해 있으며 오전9시부터 오후9시까지 무인운영으로 누구나 쉽게 도서를 대출, 반납 할 수 있다.

한편, 안성축협은 불우이웃 성금기탁, 소외계층 지원, 다문화가정 고국 방문 지원, 복날을 맞아 인근 어르신들에게 삼계탕을 대접하는 등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