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보건소, 하절기 방역소독 실시
안성시보건소, 하절기 방역소독 실시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3.05.05 0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시보건소는 야외활동이 증가하는 여름철을 앞두고 위생해충에 대한 방역을 5월부터 실시하여 감염병 발생을 사전에 차단하고 안전한 생활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친환경 방역소독을 1031일까지 지속적으로 실시한다고 밝혔다.

하절기 방역소독은 보건소 1개반 3, 각 읍12개반 26명으로 구성된 방역기동반을 편성하여, 각종 감염병 매개 해충 등의 발생을 예방하기 위해 방역취약지역 및 민원발생지역 등 안성시 전역에 대하여 방역소독을 실시한다.

특히, 환경오염 및 연기에 의한 시야가림 현상으로 교통상에 위험이 되어왔던 연막소독 대신 친환경 방식인 연무소독 위주로 실시한다. 친환경 연무소독 방식은 경유 대신 물을 연료로 사용하기 때문에 연기와 냄새가 없고 인체 유해성을 최소화하는 방법이며, 소독약 분사 시 입자가 작아 공중 체류 시간이 길고 살충에 효과적이다.

또한, 물리적 방제 장비인 친환경 LED 포충기 135대를 점검 완료하여 가로등 점등 및 소등시간에 맞춰 상시 가동 중이며, 공원 및 천변, 안성맞춤랜드 등에 설치하여 운영 중이다. 아울러 비봉산, 서운산, 고성산 등에 해충기피제 자동 분사기 12대를 설치하여 시민의 위생해충 매개 감염병 예방에 힘쓰고 있다.

나경란 안성시 보건소장은 본격적인 하절기 방역활동을 통해 모기 등 위생해충으로 인한 시민의 불편함을 줄이고, 감염병 발생 예방을 통해 시민의 건강증진과 안전하고 쾌적한 안성시를 위하여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