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보건소, 건강모니터링으로 재택치료 취약계층 중점 보호
안성시보건소, 건강모니터링으로 재택치료 취약계층 중점 보호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3.05.03 0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시보건소는 작년 815일부터 현재까지 코로나19 확진자 중 60세 이상 취약계층에 대한 건강 모니터링을 시행하고 있다고 2일 밝혔다.

코로나19 확진자 중 일일 모니터링을 원하는 60세 이상 시민과 독거노인에 대하여 재택치료 종료일까지 매일 유선으로 건강상태를 확인하고 복약 관리, 응급 시 대처 방법 등을 안내하고 있으며 필요 시 소아 등에게 1회 유선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있다. 연락두절된 대상자는 공무원이 직접 자택을 방문하여 건강상태를 확인한다.

또한 위급상황 발생 시 구급대원이 질병 및 특성을 미리 알고 신속하게 출동하여 맞춤형으로 응급처치와 병원 이송이 가능하도록 모니터링 대상자 중 독거노인에 대하여 119 안심콜서비스를 등록하고 있다.

건강모니터링 시행일부터 428일까지 총 4,892명에게 9,190건의 모니터링을 실시하였고 연락두절자 15명은 직접 방문하여 건강상태를 확인하였으며, 3,361명을 119 안심콜시스템에 등록하였다.

한편 코로나19 고령 확진자의 중증화를 예방하기 위한 초기 치료제인 먹는 치료제(팍스로비드,라게브리오)의 적극적인 사용을 위해 안성시보건소는 원스톱 진료기관과 담당약국을 각 30개소씩 늘리고 의료기관과 담당약국에 적극적으로 홍보하여 시민들이 코로나19 관련 진료를 받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노력하고 있다.

나경란 보건소장은 건강 모니터링을 통해 관리 사각지대에 놓인 취약계층 환자들이 신속하게 치료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추후 방역단계 조정에 따라 재택치료가 없어지더라도 다른 보건사업을 통해 취약계층 보호에 적극 임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