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 더하기 희망 나누기”, 안성시 기부문화활성화 캠페인 실시
“사랑 더하기 희망 나누기”, 안성시 기부문화활성화 캠페인 실시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3.04.25 0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시(시장 김보라)는 정부의 손길이 닿지 못하는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하여 취약계층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사회복지시설·단체의 내실 있는 이웃돕기가 추진될 수 있도록 기부문화 활성화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시 홈페이지에 기부하기코너를 신설하여 기부방법 등 각종 정보를 제공하는 한편, 소액의 개인 기부자부터 정기 기부자, 기업 및 법인 기부자가 간편하게 기부할 수 있도록 관내 학교와 읍면동, 기관단체에 QR코드를 제작배포하였다.

기부자에게는 기부금 영수증을 발행함으로써 세제혜택을 제공하고 착한가정, 착한가게, 착한일터, 나눔리더 등 각종 인증제도도 실시한다. 이외에도 지속적으로 나눔문화 활성화에 기여한 자를 대상으로 연말에 표창을 수여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기부현황을 분석 관리하여 대상자의 복지욕구와 부합하는 맞춤형 복지를 실현하고, 복지사각지대 꼭 필요한 이웃에게 기부금이 뜻깊게 사용되며, 표창, 인증 등 기부 활동가의 자부심 고취로 기부문화가 확산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모금된 기부금()사회복지공동모금회법에 따라 경기 사회복지공동모금회로 입금되며 추천과 공모를 통해 배분한다. 기부금() 관련 궁금한 사항은 안성시청 복지정책과(031-678-2172)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