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관내 초·중 학생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감성교육” 프로그램 운영
안성시, 관내 초·중 학생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감성교육” 프로그램 운영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3.04.21 0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시는 지난 419일 안성초등학교 및 서운중학교 대강당에서 가족의 소중함을 주제로 학생들에게 가족의 의미를 되새기고 가족 간 관계 개선을 위한 행동의 변화를 유도하고자 찾아가는 감성교육을 실시했다.

찾아가는 감성교육은 기존의 주입식 교육과 달리 문화적인 여가활동을 제공함으로써 학생들의 흥미를 유발하고 자연스러운 감정이입과 정서적 이해를 통해 교육 효과를 높일 수 있도록 연극공연과 강의를 연계하여 기획하였다.

이날 안성초등학교 및 서운중학교 학생과 선생님들이 함께 가족하모니를 주제로 전문 작가와 연출, 실력있는 배우들이 참여해 수준을 높인 감성교육연극을 관람했다. 자연스럽게 이어진 감성강의에서는 학생들이 직접 참여하여 가족 간의 갈등 극복의 구체적인 사례를 소개하고, 부모님과 가족에 대해 다시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교육이 끝난 후 학생 및 참관한 선생님들도 연극의 스토리가 탄탄하고 배우분들의 연기도 훌륭하였으며, 주제에도 깊이 공감할 수 있어서 감성교육에 매우 만족했다.”고 말했다.

이번 교육 프로그램을 준비한 시 관계자는 찾아가는 감성교육처럼 안성시에서 자라는 아이들에게 좋은 영향을 줄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을 꾸준히 마련하겠다.”고 밝혔으며, 59일까지 초등학교 3개교 및 중학교 3개교 등 6개교에서 운영할 계획임을 알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