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3회 장애인의 날 기념, 한경국립대학교 장애대학생 인권 선언식 및 세미나 개최
제43회 장애인의 날 기념, 한경국립대학교 장애대학생 인권 선언식 및 세미나 개최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3.04.16 2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경국립대학교(총장 이원희) 장애인교육개발원은 대학 통합 이후 첫 장애인의 날(43)을 맞이하여 420() 1340분부터 17시까지 한경국립대학교 평택캠퍼스 창의관 하모니홀에서 한경국립대학교 장애대학생 인권 선언식 및 세미나를 개최할 예정이다.

한경국립대학교 장애대학생 인권 선언식은 이원희 총장과 방경훈 학생(AI반도체융합과)이 선언서에 서명을 하고, 방경훈 학생은 장애대학생을 대표하여 한경국립대학교 장애대학생 권리 선언서를 낭독할 예정이다.

이번 선언식을 축하하기 위해 더불어민주당 최혜영 국회의원과 장애인인권센터 서인환 대표이사가 축사를 할 예정이다.

장애대학생 인권 세미나는 고등교육 환경에서 장애인의 보편적 인권 보장이라는 주제로 서인환 대표이사(장애인인권센터) 및 김주영 원장(한경국립대학교 장애인교육개발원)의 기조강연과 김형수 사무총장(장애인학생지원네트워크)의 주제발표가 이뤄질 예정이다. 특히, 김형수 사무총장은 KBS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에 출연했고, 장애인 고등교육권 운동에 관한 기여로 2020년 한국장애인인권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이번 선언식 및 세미나는 http://ksurv.kr/?b=23976을 통해 사전 신청이 가능하다.

이원희 총장은 대학 통합 이후 첫 장애인의 날에 의미 있는 행사로서 장애대학생 인권 선언식 및 세미나를 개최하게 되었다며, 교직원과 학생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당부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