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자원봉사센터 V-아카데미 4기 교육 개강
안성시자원봉사센터 V-아카데미 4기 교육 개강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3.03.31 0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김동성)는 지난 329, 자원봉사자 교육과정인 V-아카데미 4기 과정을 시작했다.

2021년부터 3년째 이어오고 있는 V-아카데미 교육과정은 급변하는 사회 환경에 맞는 자원봉사 이슈, 동향, 문화 등의 주제로 구성되어 올해로 4기 수료생을 배출하게 되며, 교육과정은 329()부터 531()까지 주 1, 10회기 20시간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이날 개최된 개강식에서는 수강생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김동성 센터장이자원봉사의 의미와 가치강의를 진행하였으며, 이로써 수강생들은 자원봉사 전문가로의 첫걸음을 내딛게 되었다.

김동성 안성시자원봉사센터장은“V-아카데미를 통해 자원봉사 리더가 많이 양성되어 자원봉사 현장에 실질적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교육과정을 꼼꼼히 살피는 등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으며,

김보라 안성시장은“V-아카데미 4기의 참여자분들이 자원봉사 분야의 전문가가 되고자 참석해주신 만큼, 앞으로 진행될 10회기의 강의가 참여자 개개인의 자원봉사 역량, 나아가 안성시민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격려의 인사를 전했다.

한편, 지난 V-아카데미 1, 2, 3기 교육과정의 수료생들은 자원봉사센터와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자원봉사활동을 기획하고 참여하는 등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