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고 Wee클래스, ‘스탬프투어로 학교생활up’
안성고 Wee클래스, ‘스탬프투어로 학교생활up’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3.03.30 0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고등학교(교장 심숙현)에서는 20231학기 Wee클래스 교과연계 미술치료집단 프로그램27()~31() 5일간 운영하고 있다. 위클래스 상담주간 스탬프투어, 위클래스 칭찬쿠폰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으며 특히 29() 점심시간을 이용하여 또래상담연합캠페인활동도 운영되었다.

이 프로그램을 기획한 안성고 전문상담교사(이은정)우리 아이들이 학기초 수업시간 학습동기를 고취시킬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하여 교과선생님께 위클래스 칭찬쿠폰을 배부하였습니다. 칭찬쿠폰은 위클래스 상담주간에 팝콘으로 교환할수 있어 아이들이 더 즐겁게 참여하고 있는 것 같아요. 또한 스탬프투어를 통해 선생님들에게 인사하며 도장을 받음으로써 친해지는 기회를 가지고 나의 소망나무에 소망달기, 듣기 싫은 말이나 감정들을 감정쓰레기통에 버리는 활동을 통해 심리정서적 안정의 기회를 제공해주려고 노력하고 있어요. 특히나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안성고 심리학과 또래상담동아리학생들의 캠페인활동은 지역자원연계에도 큰 의미가 있다고 생각합니다라고 말했다.

위클래스 상담주간행사에 참여한 신상범(2-2)학생은 평소에 하지 못한 활동이 신선했고 학생들의 솔직한 이야기를 공유하고 각자의 부담을 내려놓는 활동들이 특히 인상적이어요라고 말했다. 유준수,권준(1-4)학생은 외부에서 와서 함께하는 여러 프로그램들이 너무 감사했고 친구들과 학교에서 즐거운 활동을 할 수 있어서 좋았다라고 말했다.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박진희팀장은 “2023년 새롭게 시작하는 또래상담연합캠페인활동을 안성고와 함께 할 수 있어 매우 뜻깊게 생각해요. 날씨가 좋고 학생들도 너무나 즐겁게 활동에 참여하는 모습에 보람을 느낍니다. 앞으로도 더욱 청소년들의 소리를 가까이 들을수 있는 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될게요라고 말했다.

그 외에도 안성고 Wee클래스에서는 학급단위 마음편지쓰기’, ‘치유농업프로그램사제동행 집으로 가는길’, ‘교직원 힐링집단프로그램 등 다양한 심리·정서적 상담교육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